1년 넘게 닫혔던 사이판 하늘길 열린다…다음달 운항 재개

입력 2021-04-22 06:30  

1년 넘게 닫혔던 사이판 하늘길 열린다…다음달 운항 재개
제주항공 내달 28일 운항…항공업계, 국제선 수요 파악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최평천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닫혔던 인천~사이판 하늘길이 1년2개월 만에 열린다.
22일 국토교통부와 항공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089590]은 다음달 28일부터 인천~사이판 노선 운항을 재개할 계획이다. 국토부는 방역 당국과 협의해 사이판 노선 주 1회 운항을 허가했다.
제주항공 등 국내 항공사들이 지난해 3월 코로나19 여파로 사이판 노선 운항을 중단하면서 현재 사이판 직항 노선은 없는 상태다.
사이판 노선 운항이 재개되면 교민과 여행객의 이동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의무 격리를 면제하는 트레블 버블이 시행된 것이 아니어서 실제 탑승객은 많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사이판에 입국하면 5일간 정부 시설에서 의무 격리를 해야 하고, 사이판에서 한국으로 돌아오면 2주간 자가 격리도 해야 한다.
제주항공은 당장의 탑승객이 적더라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 노선 선점을 위해 선제적으로 운항을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코로나19 백신 보급으로 올해 하반기부터 항공 여객 수요가 다소 회복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국내 항공사들은 국제선 운항 재개를 위한 수요 파악에 나섰다.
외항사인 델타항공은 9월 10일부터 인천~미국 포틀랜드 직항 노선을 신규 취항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델타항공은 234석의 A330-200 항공기를 투입해 주 3회 일정으로 운항할 예정이다.
하지만 방역 당국이 국제선 운항 재개 움직임에 난색을 보여 수요가 많다고 당장 운항을 확대할 수 없는 상황이다. 다음 달에도 국제선 운항 노선은 이달과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제주항공은 인천~도쿄, 인천~마닐라 등 5개, 진에어[272450]는 인천~세부, 인천~괌 등 6개, 티웨이항공[091810]은 인천~후쿠오카, 인천~오사카 등 6개 국제선을 운항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방역 당국의 승인을 받아야 운항 재개가 가능하지만 세계적인 추세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점진적으로 국제선을 확대해야 한다"며 "방역에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트레블 버블을 조속히 시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p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