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G7 회의 인도 대표단서 확진자…인도장관, 화상으로 참석"(종합)

입력 2021-05-05 19:17  

"영국 G7 회의 인도 대표단서 확진자…인도장관, 화상으로 참석"(종합)
G7 회의는 계획대로 진행



(런던=연합뉴스) 최윤정 특파원 = 영국에서 열리고 있는 주요 7개국(G7) 외교·개발장관회의 참석차 런던을 찾은 인도 대표단 구성원 2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로이터 통신이 5일(현지시간) 전했다.
이에 따라 인도 대표단 전체가 자가 격리 중이며 수브라마냠 자이샨카르 인도 외무 장관은 이날 회의에 직접 참석하지 않고 화상으로 참여한다.
한 영국 정부 관리는 로이터에 이같이 밝히고 이는 모든 참석자에 대한 일일 검사 등 사전에 마련된 규약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런던에서는 전날부터 이틀 일정으로 G7 외교·개발장관 회의가 열리고 있다.
올해는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캐나다, 일본 7개국 외에 한국, 인도, 남아프리카공화국,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소속 브루나이도 초청받았다.
인도는 전날 저녁부터 이날까지 개최되는 회의에 참석하기로 돼 있었다.
자이샨카르 장관은 이날 트위터에 전날 저녁 코로나19 양성 가능성이 있는 사례에 노출됐다는 것을 알았다면서 "주의 조치로서, 나는 화상으로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오늘 G7 회의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도 대표단은 아직까지 공식 회담장인 랭커스터 하우스에 가지 않았기 때문에 이날 예정된 회의들은 계획대로 진행됐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AFP 통신에 따르면 자이샨카르 장관은 이번 회의에 앞서 지난 3일 저녁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과 직접 만났다.
미국 국무부는 영국 내 공중보건 전문가 등으로부터 보건 규약에 따라 계획대로 미국의 G7 활동을 계속할 수 있다는 권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네드 프라이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우리는 우리 대표단 중 누군가 위험에 처해있다고 믿을만한 아무런 이유가 없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4일에는 자이샨카르 장관이 프리티 파텔 영국 내무장관을 만나는 모습이 포착됐다. 그러나 이는 마스크 착용 등 기존 규정을 유지한 상태에서 만난 것이기 때문에 파텔 장관도 자가격리를 할 필요가 없었다.
같은 날 저녁에는 한국과 인도의 양자 회동도 예정돼 있었으나 취소된 바 있다.
kj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