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알뜰폰 고객에 최대 150GB 데이터·제휴카드 혜택 준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6-03 10:03  

LGU+, 알뜰폰 고객에 최대 150GB 데이터·제휴카드 혜택 준다

LGU+, 알뜰폰 고객에 최대 150GB 데이터·제휴카드 혜택 준다

전국 500여개 매장서 알뜰폰 고객 지원…"중소 알뜰폰과 상생 협력 확대"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LG유플러스[032640]가 알뜰폰 사업자 지원을 대폭 강화하면서 알뜰폰 시장 영향력 확대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U+알뜰폰 파트너스 2.0'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앞서 LG유플러스는 2019년 'U+알뜰폰 파트너스 1.0'을 선보이며, 중소 알뜰폰을 위한 지원을 시작했다. 프로그램 시행 1년여 만에 파트너스 참여사의 누적 가입자는 192%, 월 신규 실적은 200% 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U+알뜰폰 파트너스 2.0 프로그램은 알뜰폰 사업자의 후불 가입자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 혜택을 늘리는 것이 골자다.

우선 LG유플러스 파트너스 참여 알뜰폰 사업자에게 무상 데이터를 증정한다.

참여사들은 4가지 요금제에 대해 기존 가입자 및 신규 가입자에게 최대 월 150GB 데이터를 24개월 동안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월 1만8천700원에 데이터11GB(매일 2GB 추가, 전화·문자 기본제공)를 이용하는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의 경우 매월 150GB를 추가로 받아 총 221GB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카드와 제휴해 알뜰폰 전용 할인카드도 선보인다. 고객이 'KB알뜰폰HUB2카드'를 발급받고, 파트너사가 판매하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하면 24개월간 매월 최대 2만9천9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네이버페이·GS25·올리브영과 손잡고 2년간 총 12만원 상당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 상품'도 내놓는다. 알뜰폰 쿠폰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24개월 동안 매월 1회 제휴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할인 쿠폰이 증정된다.

LG유플러스는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고질적인 고민인 부족한 고객지원 채널 지원, 단말 수급도 돕는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 고객의 요금납부나 이용 정지 등 고객지원 업무 처리 매장을 기존 190여개에서 500여개로 확대하고, 추후 전국 2천여개 매장으로 확대를 검토할 방침이다.

현재 파트너스 참여사 중 5곳이 지원하는 '셀프 개통'도 연내 12곳으로 늘릴 계획이다. 셀프 개통은 고객이 온라인으로 개통을 신청한 뒤 편의점 등에서 유심을 구매해 당일 개통하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장기 재고 단말기를 파트너스 사업자에게 중고가격으로 공급하고, U+파트너스 전용 자급제 몰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자급제 단말기도 판매한다. 기존 대비 3배가량 늘어난 월 1천대 수준의 단말기를 알뜰폰 사업자에게 제공한다는 목표다.

LG유플러스는 주기적으로 망 도매대가를 추가로 인하,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부담을 완화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일부 데이터 요금제의 도매 요율을 전년 대비 최대 8% 인하했다. 종량제로 제공하는 음성통화 도매대가 요율은 전년 대비 41% 낮췄다.

강진욱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어려운 MVNO 시장 환경 속에서도 'U+알뜰폰 파트너스'를 통해 중소 알뜰폰 사업자는 지속 성장을 이어갈 수 있었다"며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로 알뜰폰 사업자의 질적 성장을 지원하고, 알뜰폰 고객 역시 LG유플러스의 '찐팬'으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