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아트 전시·신진작가 지원…예술 품은 백화점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6-06 06:00  

미디어아트 전시·신진작가 지원…예술 품은 백화점

미디어아트 전시·신진작가 지원…예술 품은 백화점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백화점들이 예술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6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서울 중구에 있는 본점 에비뉴엘관 9층에 800㎡(약 240평) 규모의 대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그라운드시소 명동'을 열었다,

이 전시관은 제작사 '미디어앤아트'가 기획한 극장형 미디어아트 전용 상영관으로, 70대 이상의 고성능 프로젝터와 멀티플렉스 수준의 사운드 시스템을 갖췄다. 첫 전시는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해비턴트와 협업해 제작한 '블루룸'이다.

'각성으로의 여행'을 주제로, 50분간 푸른 빛이 전시장 가득 퍼지는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다.

전시 티켓은 인터파크와 네이버에서 예매할 수 있고,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관람객은 별도 동선 없이 앉거나 서서 자유롭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면서 "6개월마다 새로운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제작해 시청각적으로 색다른 경험을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까지 강남점 11층 옥상정원과 자체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국내 작가의 작품을 소개하는 '이머징 아티스트 위드 신세계' 행사를 한다.

박기복, 조용익, 이시 등 젊은 예술가의 조형과 회화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이들 작품을 강남점 3층에서 구매할 수도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전시 기회가 줄어든 신진 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한 상생 플랫폼 차원에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yd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