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27일 대전 '아트&사이언스' 개장…중부권 최대규모

입력 2021-08-10 06:00  

신세계百, 27일 대전 '아트&사이언스' 개장…중부권 최대규모
명품 매장·체험형 콘텐츠 강화…193m 전망대·호텔도 함께 개장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대전에 '대전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를 개장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신세계백화점의 13번째 점포이자 2016년 12월 대구신세계 개점 이후 5년 만의 새 점포다.
지하 3층∼지상 43층 규모의 대전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는 백화점 8개 층과 193m 높이의 신세계 엑스포 타워로 구성됐다. 연면적 28만4천224㎡(약 8만6천평) 중 백화점 영업면적은 9만2천876㎡(약 2만8천100평)로 중부권 백화점 중 최대 규모다.
백화점 영업면적만으로는 센텀시티점과 대구신세계에 이어 신세계백화점 점포 중 3번째 규모다.
새 백화점에는 구찌와 보테가베네타, 발렌시아가 등 고가 브랜드 매장이 들어선다. 이중 펜디, 보테가베네타, 생로랑, 셀린느 등은 대전 지역에서 처음 매장을 선보인다.
구찌, 톰포드, 발렌시아가 등으로 구성된 럭셔리 남성 전문관도 함께 문을 연다. 47개 화장품 브랜드와 신세계가 운영하는 편집매장 분더샵 등도 입점했다.

체험형 콘텐츠 시설도 다양하게 갖췄다.
카이스트와 손잡고 만든 과학관 '신세계 넥스페리움'은 로봇, 바이오, 우주 등을 주제로 한 사립 과학 아카데미로, 최첨단 과학을 놀이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은 27m LED 스크린 등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해 250여종 2만여마리 생물을 전시·소개한다.
충청권 최초의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인 '스포츠 몬스터'와 7개 관을 갖춘 프리미엄 멀티플렉스 영화관도 문을 연다.
'아트 전망대'를 표방하는 193m 높이의 '디 아트 스페이스'는 개장과 함께 덴마크 출신인 설치미술가 올라퍼 엘리아슨의 특별전을 연다.
신세계백화점의 자체 호텔 브랜드인 호텔 오노마도 처음 문을 연다. 엑스포 타워 5∼7층, 26∼37층 등 총 15개 층을 이용하며 171개 객실을 갖췄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0.5초당 20여명의 체온을 동시에 측정하는 열화상 AI(인공지능) 카메라 30여대 등 첨단 방역 시설을 갖췄다.
차정호 신세계백화점 사장은 "그동안 쌓아온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역 상권에 최적화한 브랜드로 구성했다"면서 "중부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