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국내 대표 벌크선사인 팬오션[028670]이 해상운임 급등에 힘입어 올해 2분기 호실적을 거뒀다.

팬오션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작년 동기 대비 74.3% 증가한 1천12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1천299억원으로 65.3% 늘었다.
팬오션 영업이익이 1천억원을 넘어선 것은 슈퍼사이클이었던 2008년 4분기 1천200억원 이후 처음이다.
상반기 누적 매출과 영업이익도 작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45.7%, 57.6% 증가한 1조8천98억원, 1천609억원이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57% 폭등한 벌크선 운임(발틱운임지수·BDI)이 수익성을 개선시켜 컨테이너 부문의 실적을 끌어올렸다.
특히 올해 1분기 선제적으로 중고선과 장기 용선대를 확보해 운영 선대를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고 팬오션은 설명했다.
팬오션 관계자는 "철저한 시장 분석으로 탄력적으로 선대를 확보·운용한 결과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면서 "친환경·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실천하는 지속가능기업을 목표로 액화천연가스(LNG) 사업 등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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