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대구 미래차 엑스포서 친환경차 전시

입력 2021-10-21 09:32  

현대차·기아, 대구 미래차 엑스포서 친환경차 전시
아이오닉 5·넥쏘·EV6 시승 기회도 제공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기자 = 현대차[005380]와 기아[000270]가 21일부터 나흘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 2021'에 참가해 미래 모빌리티 기술과 친환경차 라인업을 선보인다.
올해로 5회째인 이 엑스포는 자동차 및 자동차 관련 부품 등을 총망라하는 국내 최대 미래자동차 박람회다. 이번에는 국내외 업체 161곳이 참가했다.



현대차는 360㎡(약 110평), 기아는 270㎡(약 82평)의 전시공간을 각각 마련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 넥쏘 등 대표 친환경차 모델과 도심 하늘길을 활용해 교통 체증과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도심 항공 모빌리티(Urban Air Mobility·UAM) 축소형(1:3) 모델 등으로 전시공간을 채웠다.
이번에 전시되는 아이오닉 5는 롱레인지 후륜구동 모델(72.6kWh 배터리 탑재, 모터 최고 출력 160kW, 모터 최대 토크 350Nm)이다.
현대차는 전기차 초고속 충전 시스템인 E-pit 모형도 선보였다. E-pit은 18분 이내 80% 충전이 가능하고, 충전 케이블 연결 즉시 자동 인증·결제가 진행되는 플러그앤차지(Plug & Charge) 기능을 적용해 충전 편의성을 높였다.
현대차는 어린이들이 수소전기차를 체험할 수 있는 넥쏘 키즈카존도 운영한다. 넥쏘는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기반으로 첨단 편의 기술을 대거 탑재한 궁극의 친환경 스포츠유틸리티차(SUV)다.



기아는 첫 전용 전기차 EV6 위주로 전시공간을 꾸몄다. EV6 디자인 제작 과정과 편리한 충전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대형 라이팅 아치 구조물이 설치됐다.
EV6 롱레인지 4WD 모델(77.4kWh 배터리 탑재, 모터 최고 출력 239kW, 모터 최대 토크 605Nm)과 고성능 디자인을 가미한 GT-라인을 볼 수 있다.
EV6에 적용된 친환경 시트, 원단을 전시한 ESG존도 마련됐고,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220V)을 공급하는 V2L(Vehicle To Load) 기술을 통해 사용 가능한 전력량을 보여주는 V2L 체험존도 운영한다.
아이오닉 5와 넥쏘, EV6를 시승할 수도 있다. 현대차의 경우 현장 부스와 엑스포 공식 홈페이지(http://difa.or.kr/kor/index.as)에서 시승을 신청하면 되고, 기아는 현장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min22@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