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이달 들어 20일까지 테이블웨어(그릇) 매출이 38.6%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매출 증가율 19.7%보다 높은 것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집밥을 먹는 횟수가 늘고 연말을 맞아 홈파티 준비를 하는 사람이 늘면서 그릇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따라 식기와 주방용품 브랜드들은 연말 수요를 겨냥해 크리스마스 에디션 등 한정판 상품을 내놓고 각종 행사에 나섰다.
독일 식기 브랜드 빌레로이앤보흐는 26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크리스마스 에디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로얄코펜하겐도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인 '스타 플루티드' 시리즈를 선보인다.
강남점은 또 26일까지 동춘상회, 쇼트즈위젤 등이 참여하는 크리스마스 테이블웨어 특집전을 열고 소품과 접시 등을 판매한다.
조인영 신세계백화점 라이프스타일담당 전무는 "지난해에 이어 올 연말에도 외식보다는 가족과 집에서 식사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그릇, 플레이팅 용품에 대한 관심도 커졌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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