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할아버지다!"…어린이병원 '깜짝 방문'한 바이든

입력 2021-12-25 05:30  

"대통령 할아버지다!"…어린이병원 '깜짝 방문'한 바이든
크리스마스이브 영부인 일정에 현직 대통령으론 첫 동참
산타 위치 알림 행사선 참석자가 돌연 바이든 비난 구호


(워싱턴=연합뉴스) 백나리 특파원 = 크리스마스이브인 2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의 국립어린이병원에 '깜짝 손님'이 찾아왔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 부인 질 바이든 여사가 병원에서 크리스마스를 맞는 어린이들에게 동화책을 읽어주러 온 것이다.
미국 영부인이 크리스마스 시즌에 국립어린이병원을 찾는 건 해리 트루먼 전 대통령 시절부터 시작된 오랜 전통이다.
그러나 현직 대통령이 함께 방문한 건 처음이라고 백악관은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 부부는 아이들에게 동화책을 읽어주고 장래 희망을 물어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어린이들은 의사와 요리사, 경찰, 우주공학자, 작가 등 저마다의 꿈을 내놓으며 잠시나마 아픔을 잊었다.
바이든 대통령은 백악관의 새 가족이 된 15주짜리 강아지 '커맨더'의 사진을 아이들에게 보여주며 웃음을 지었다.

바이든 대통령은 백악관으로 귀환하는 길에 취재진이 국민에 대한 성탄 메시지가 있느냐고 묻자 "믿음을 지키시라"고 답하기도 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어 질 여사와 백악관에서 북미우주항공사령부(NORAD)와의 화상 행사에 참석했다.
NORAD는 매년 크리스마스이브에 산타 할아버지가 어디쯤 왔는지 어린이들에게 알려주는데 올해로 66년째다.
이 행사에는 많은 어린이가 화상으로 동참했다. 어린이들은 레고와 말, 닌텐도 게임기, 드럼 등 산타 할아버지에게 받고 싶은 선물을 얘기하며 대통령 부부와 대화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저녁 9시 전에 잠들어야 한다. 아니면 산타 할아버지가 오시지 않는다"고 신신당부했다.
행사 중에는 한 아이의 아버지가 갑자기 "메리 크리스마스, 렛츠 고 브랜든"이라고 말하는 해프닝도 벌어졌다.
'렛츠 고 브랜든'은 단순 번역하면 '힘내라 브랜든' 정도의 뜻을 지닌 말이지만 사실은 바이든 대통령을 욕설을 섞어 비난하는 구호다.
지난달 미국의 한 자동차 경주대회에서 일부 관중이 외친 구호를 현장의 한 기자가 '렛츠 고 브랜든'으로 잘못 알아들으면서 바이든 대통령에 대한 우회적 비판 구호로 자리잡았다.
바이든 대통령은 별다른 반응은 보이지 않았다고 백악관 공동취재진은 전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크리스마스를 주로 자녀 및 손주와 델라웨어주 자택에서 보냈으나 임기 첫해인 올해 크리스마스는 백악관에서 보내기로 했다.

nari@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