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트에도 식탁에도…어디에나 화면 만드는 삼성 '더 프리스타일'(종합)

입력 2022-01-05 12:32   수정 2022-01-05 18:43

텐트에도 식탁에도…어디에나 화면 만드는 삼성 '더 프리스타일'(종합)
실내외 공간 구애 없는 휴대용 프로젝터…무게 830g에 자유자재 회전
다양한 화면 크기, 조명으로 변신도…실용성·재미 중시 MZ세대 겨냥



(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2'에서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에나 화면을 띄우는 휴대용 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The Freestyle)을 공개했다.
개막을 하루 앞둔 4일(현지시간) 국내 취재진이 사전 방문한 시저스 팰리스 내 삼성전자 'TV 더 퍼스트룩' 부스에서는 처음 공개된 더 프리스타일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더 프리스타일이 벽면뿐만 아니라 텐트 천막, 식탁, 책상 등 실내외 어디서든 다양한 크기로 나만의 화면(스크린)을 만든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포터블(portable) 스크린'이라고 소개했다.
더 프리스타일은 한 손으로 들거나 가방 등에 넣을 수 있는 원통형에 무게는 830g으로 가볍다. 또한 180도로 자유자재로 회전해 어디에서나 원하는 각도로 비춰서 사용할 수 있다.



더 프리스타일은 전원을 연결해 벽면에 정면으로 화면을 띄우는 일반 프로젝터와 달리 어디에서나 자유자재로 각도를 조절하는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전원 연결뿐만 아니라 휴대용 외장 배터리(USB-PD, 50W/20V) 연결도 지원한다.
더 프리스타일을 휴대폰과 미러링으로 연결하면 그대로 화면이 재생되며, 삼성전자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다른 브랜드의 스마트폰과도 연동된다.
삼성전자는 "기존 일반 프로젝터에 대해 사용자들이 번거로워하는 점을 반영해 더 프리스타일을 만들었다"며 "재미있고 독특한 경험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한다"고 설명했다.
더 프리스타일은 크기는 작지만 최대 100형까지 화면을 만들 수 있다. 또한 풍부하고 선명한 저역대 음역을 360도 사운드를 통해 전달해 사용자가 영화관에서처럼 콘텐츠를 실감 나게 감상할 수 있는 것으로 소개됐다.



더 프리스타일은 일반 프로젝터를 사용할 때 거쳐야 하는 화질 조정 단계도 대폭 줄였다. 전원을 켜면 바로 왜곡된 화면을 자동으로 보정하는 '오토 키스톤' 등의 기능이 작동해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더 프리스타일은 조명으로도 변신한다. 규격이 맞는 전동 소켓에 꽂아서 연결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테이블 위나 바닥에도 빛을 비추거나 화면을 띄울 수 있다.
패키지에 포함된 전용 렌즈캡을 씌워 다양한 색상을 내는 무드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사진 배경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다양한 이미지도 지원된다.
더 프리스타일에는 삼성전자의 고성능 TV 프로세서 기술이 적용됐으며 넷플릭스, 디즈니+ 등 국내외의 다양한 동영상 스트리밍(OTT)을 포함한 스마트 TV 서비스를 삼성 TV와 동일하게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이날부터 북미에서 더 프리스타일 예약 판매를 시작하며, 이후 순차적으로 전 세계에 출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성일경 부사장은 "어디서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다재다능한 더 프리스타일이 실용성을 추구하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자연스럽게 녹아들기를 바란다"며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큰 스크린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는 재미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