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2 내달 초 공개…반도체 공급난에 가격 오르나

입력 2022-01-16 06:30  

갤럭시S22 내달 초 공개…반도체 공급난에 가격 오르나
내달 9일 언팩 유력…최상위 모델에 S펜 내장해 노트 시리즈 계승할 듯
100만원 이상 가격 책정 전망…전작과 동일 수준 유지설도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삼성전자[005930]의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2가 다음 달 초 공개될 예정이다.
시리즈 최초로 S펜을 내장한 모델로,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사실상 통합한다. 반도체 공급난으로 가격이 소폭 인상될 것이라는 전망이 잇따르지만 일각에선 동결 가능성도 제기된다.
16일 모바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다음 달 둘째 주에 갤럭시 언팩 행사를 온라인으로 열고 갤럭시S22 시리즈를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달 중 초대장이 발송될 예정으로, 정확한 행사일은 다음 달 9일이 유력하지만 마케팅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성도 있다.
그동안 외신 보도와 유출된 정보 등을 종합하면 이번 갤럭시S 시리즈는 갤럭시S22, 갤럭시S22플러스, 갤럭시S22울트라 등 3가지로 선보일 가능성이 크다. 이들 모두 전작보다 강화된 사진과 동영상 기능을 강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후면 카메라와 전체적인 디자인을 차별화한 갤럭시S22울트라는 지난해 출시를 건너뛴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계승할 것으로 보인다.
전작인 갤럭시S21울트라가 S펜 사용만 지원한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 시리즈 최초로 S펜을 내장하는 것이다. 일각에선 이 같은 장점을 강조하기 위해 갤럭시S22노트라는 모델명을 채택할 가능성도 제기한다.
S펜은 갤럭시노트20에 비해 반응 속도가 더욱 빨라지는 등 사용성이 개선될 것으로 관측된다.
이전 시리즈와 비슷한 디자인을 유지하는 갤럭시S22와 갤럭시S22플러스는 화면 크기가 6.1~6.6인치로 전작(6.2~6.7인치)보다 다소 작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갤럭시S22 가격은 지난해 갤럭시S21이 시리즈 5G 모델 최초로 100만원 아래(99만9천900원)에서 시작한 것과 달리 100만원을 넘길 것이라는 관측이 많다.
세계적인 반도체 대란이 장기화하면서 100달러(약 12만원)가량 가격 인상을 점치는 외신 보도가 잇따르고 있다.
일각에선 가격 인상 요인에도 전작과 동일한 가격대를 유지할 가능성이 여전히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공개 직후 예약 판매가 시작되지만 실제 출시는 2월 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언팩 행사에선 S펜을 탑재한 14인치 대화면 태블릿 신제품인 갤럭시탭S8도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jo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