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조경목 "창사 60주년…지구로부터 인정받는 기업 될것"

입력 2022-02-02 09:02  

SK에너지 조경목 "창사 60주년…지구로부터 인정받는 기업 될것"
"탄소중립 시대 맞아 세상에 없던 에너지 회사로 만들겠다"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국내 최대 정유사인 SK에너지 조경목 사장은 2일 "지구와 소통하는, 지구로부터 인정받는 최고의 '친지구'(親地球)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업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조 사장은 이날 SK이노베이션 공식 보도 채널인 '스키노뉴스'를 통해 "올해는 대한민국 최초의 정유회사로 출발한 SK에너지가 창립 60주년이 되는 해"라며 이같이 말했다.



조 사장은 "정유사업은 단기적으로 석유 수요의 회복이 예상되나, 장기적으로는 '에너지 전환'(Energy Transition)으로 수요 성장의 한계가 도래할 것"이라며 "사업 환경의 변화 속에서 과감하고 적극적인 사업 포트폴리오 혁신을 이뤄야 한다"고 언급했다.
조 사장은 이어 SK에너지가 탄소중립 성장을 위해 사내독립기업(CIC) 체제로 추진하는 저탄소·탈탄소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정유-트레이딩 사업을 담당하는 R&S(Refinery & Synergy) CIC는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등을 원료로 한 친환경 석유제품 생산을 늘리고 있고, 플랫폼·마케팅 사업을 담당하는 P&M(Platform & Marketing) CIC는 생산·수송·소비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탄소배출권으로 상쇄한 '탄소중립 석유제품'을 지난해 국내 최초로 출시하기도 했다.
조 사장은 "2022년은 무엇보다 '파이낸셜 스토리'의 강력한 실행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내야 하는 중요한 해"라며 "탄소중립 시대에 꼭 필요한 회사, 나아가 세상에 없던 에너지 회사를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파이낸셜 스토리란 조직매출과 영업이익 등 기존의 재무성과에 더해 시장이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는 목표와 구체적 실행계획을 담긴 성장 스토리를 만들고, 이를 통해 고객, 투자자, 시장 등 이해관계자들의 신뢰와 공감을 끌어내는 전략을 뜻한다.
조 사장은 SK그룹 환경사업위원회에서 '그린 패리티'(Green Parity, 친환경 동등성) 소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지난해 국내 기업 최초로 설립된 SK그룹 '탄소감축 인증센터'를 이끌고 있다.
kc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