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美교통안전국 조사는 리콜 후속조치…추가 이슈 없을것"

입력 2022-04-06 10:13   수정 2022-04-06 10:16

LG엔솔 "美교통안전국 조사는 리콜 후속조치…추가 이슈 없을것"
"일반적인 리콜 후속 조사…GM·현대차 물량 조사는 이미 완료"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LG에너지솔루션은 6일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자사 배터리 조사 착수 발표에 대해 "일반적인 리콜의 후속 조사로, 추가적인 이슈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날 입장자료를 통해 "이번 조사는 자동차 업체의 리콜 후속 조치로, 다른 자동차 업체에도 동일하거나 유사한 부품이 공급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일반적인 절차"라고 설명했다.
이어 "제너럴모터스(GM) 볼트, 현대차[005380] 코나·아이오닉 등 기존 주요 리콜에 대해서는 도로교통안전국의 공식 절차가 이미 완료됐고, 차량 고객사와 합의도 마무리된 사안"이라며 "추가적 이슈는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 도로교통안전국은 전날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가 장착된 GM과 현대차, 스탤란티스, 폭스바겐, 메르세데스-벤츠 등 5개 자동차 회사의 차량 13만8천324대를 대상으로 전기차 배터리 조사 조사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도로교통안전국이 조사 대상으로 밝힌 13만8천여대 중 약 12만대에 달하는 GM과 현대차 물량에 대한 조사는 이미 마무리됐고 고객사 합의도 마친 만큼 추가적인 리콜 이슈는 없을 것이라는 게 LG에너지솔루션의 설명이다.
나머지 피아트크라이슬러(FCA) 퍼시피카 하이브리드 자동차(1만7천대)는 현재 원인 조사가 진행 중이며, 폭스바겐 ID4(351대)는 기판 내부 단순 납땜 불량에 따른 리콜로 이미 기판 공급업체의 공정이 개선된 사안이라고 회사는 전했다.
벤츠 역시 용접 불량에 따른 리콜로, 조사 대상 차량은 1대뿐이라고 LG에너지솔루션은 설명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후속 조사에 대해 성실하게 협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현대차는 LG 배터리 결함에 따른 화재 위험으로 2019년형과 2020년형 코나 전기차를 리콜했고, GM도 2020년 11월 LG 배터리 제조 결함을 이유로 쉐보레 볼트 전기차 14만대를 리콜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현대차 리콜로 총 6천900억원의 비용을 지출했고, GM에는 리콜 비용으로 1조4천억원을 지급했다.
kc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