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모니터, 출시 16개월 만에 100만대 판매 돌파

입력 2022-04-19 11:00  

삼성 스마트 모니터, 출시 16개월 만에 100만대 판매 돌파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자사의 '스마트 모니터'가 글로벌 시장에서 이달 초 누적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2020년 12월 출시 후 약 16개월 만으로, 1분에 약 1.5대가 팔린 셈이다.
그간 판매된 스마트 모니터의 디스플레이 면적을 모두 합하면 약 2.8㎢(32형 기준)로 여의도 전체 면적과 맞먹는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특히 올해 1분기에는 지난달 초 출시한 '스마트 모니터 M8'의 인기에 힘입어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증가했다.
초슬림 디자인에 재택근무 기능을 한층 강화한 이 제품은 미국과 독일, 프랑스 등 주요 국가에서 사전 판매 물량이 조기에 완판되는 등 시장 반응이 뜨거웠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와이파이만 연결하면 별도의 PC 없이도 업무, 학습뿐만 아니라 국내외 다양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즐길 수 있는 올인원 모니터다.
총 11종의 라인업을 갖췄으며 초고화질(UHD) 해상도의 M7(43형·32형), 풀고화질(FHD) 해상도의 M5(32형·27형), 슬림한 디자인과 홈 오피스 기능을 강화한 UHD 해상도의 M8(32형) 시리즈를 다양한 색상으로 선보였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하혜승 부사장은 "스마트 모니터는 다양한 편의 기능과 소비자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활용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개념의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여 모니터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fusionjc@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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