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3사 "5G 중간요금제 검토중" 의견 정부에 제출

입력 2022-06-01 19:57  

통신3사 "5G 중간요금제 검토중" 의견 정부에 제출
5G 중간요금제 출시여부·내용·시기 등 구체적 답변 않아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통신 3사는 윤석열 정부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시절부터 추진해 온 5세대 이동통신(5G) '중간요금제'에 대해 도입을 검토 중이라는 의견을 정부에 제출했다.
그러나 5G 중간요금제 출시 여부나 도입 시기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 언급을 피했다.
1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황보승희(국민의힘) 의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SK텔레콤[017670]은 5G 중간요금제 도입에 대해 "이용자 데이터 이용패턴, 경쟁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용자 편익 및 선택권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5G 요금제 출시 및 개편 등을 검토하고 있다"는 의견을 과기정통부에 제출했다.
KT[030200]는 "현재 5G 중간요금제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선택권 확대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정부에 밝혔다.
LG유플러스[032640]는 "지금까지 고객 친화적인 5G 요금제 출시에 노력해온 바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세그먼트별로 합리적이고 다양한 요금제를 제공해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요금 선택권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는 의견을 정부에 전달했다.
다만 SKT는 "중간요금제 출시 여부 및 상세 내용 등은 이통시장 경쟁상황을 고려해 마케팅 전략 노출 등 우려로 제출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린다"며 구체적 답변은 하지 않았다.
KT도 "요금제 출시는 시장 및 경쟁상황 등 다양한 부분의 종합적 검토가 필요하다"고 정부에 설명했다.
KT엠모바일 등 주요 10개 알뜰폰 사업자들 역시 현재 중간요금제를 출시할 구체적인 계획은 없다며 향후 통신3사의 중간요금제 제공현황을 살펴보고 추후 검토 예정이라고 답했다.
정부가 지난달 30일 발표한 '민생안정대책'에는 서민 통신비 부담 완화를 위해 3분기부터 5G 중간요금제 출시를 유도하겠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5G 이용자들의 월평균 데이터 이용량이 23~27GB이지만 통신3사의 5G 요금제는 10~12GB, 110~150GB 등으로 치우쳐 있는 점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다.
황보승희 의원은 "5G 중간요금제가 도입되면 국민 가계통신비 부담이 상당히 낮아질 것"이라며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합리적인 요금제가 출시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