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최고 권위 AI학회서 '초거대AI' 기술력 선봬…7편 논문 발표

입력 2022-06-19 10:00  

LG, 최고 권위 AI학회서 '초거대AI' 기술력 선봬…7편 논문 발표
LG전자 등 주요 계열사 5곳도 참가해 AI 우수 인재 확보 나서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LG는 세계 최고 권위의 AI 학회인 '국제 컴퓨터 비전 및 패턴 인식 학술대회(CVPR: Computer Vision and Pattern Recognition) 2022'에서 초거대 AI '엑사원'의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날부터 24일까지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의 모리얼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CVPR은 'AI의 눈'이라 불리는 컴퓨터 비전 분야의 세계 최고 권위 학회로 꼽힌다.
LG AI연구원은 이 행사에서 정규 논문 6편과 워크숍 논문 1편 등 총 7편을 발표한다. 이 가운데 단독 연구 논문을 포함해 2편은 '구두 발표'에 선정됐다.
구두 발표 기회는 학회에 제출된 논문 중 4% 이내에 해당하는 최상위 평가를 받은 연구에만 부여된다.
학계 중심의 산학 협력 논문들이 주류인 AI 학회에서 개별 기업이 단독 연구 논문을 발표하는 것은 그만큼 기술력을 입증했다는 의미라고 LG는 설명했다.
LG AI연구원은 이번 논문을 토대로 개발한 세계 최초의 언어와 시각 정보 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초거대 멀티모달 AI '엑사원'의 핵심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엑사원에 사진을 보여주면 사진 속 모습대로 '한 소년이 푸르른 공원에서 녹색 플라스틱 원반을 던지고 있다'는 문장이 자동 완성되고, '흐르는 강물과 일몰 풍경'이라는 텍스트를 보여주면 관련 이미지가 화면에 등장하는 식이다.
올해 초 뉴욕 패션 위크에서 AI 아티스트 '틸다'가 박윤희 디자이너와 협업해 200벌이 넘는 의상들을 선보인 것도 엑사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이번 행사에서 LG전자[066570], LG디스플레이[034220], LG에너지솔루션[373220], LG유플러스[032640], LG CNS 등 LG 주요 계열사 5곳도 LG AI연구원과 함께 AI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활동을 적극 전개한다.
각 계열사 채용 담당자들이 LG통합 부스에서 각사의 최신 AI 기술 시연과 채용 상담을 진행하며, 21일에는 AI 전공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한 네트워킹 행사인 'LG AI 데이'도 연다.
배경훈 LG AI연구원장은 "올해는 글로벌 연구 네트워크를 본격적으로 구축하는 해"라며 "글로벌 AI 기술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우수 인재를 적극 영입하고, 세계적인 AI 학회에서 꾸준히 성과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출범 2년 차인 LG AI연구원은 올해 상반기에만 저명 AI 학회에서 20편의 논문을 발표하는 등 연구 성과를 내고 있다.
최근 LG는 AI를 차세대 먹거리로 점찍고 향후 5년간 AI·데이터 분야 연구개발에 3조6천억원을 투입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fusionj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