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35.00
(8.55
0.21%)
코스닥
935.00
(3.65
0.3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식품업계, 저칼로리 제품 잇단 출시…"소비자 요구 반영"

입력 2022-08-02 09:33  

식품업계, 저칼로리 제품 잇단 출시…"소비자 요구 반영"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식품업계가 저칼로리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CJ제일제당[097950]은 열량을 25% 정도 낮춘 '비비고 왕교자 라이트(Light)'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만두소에 돼지고기 살코기나 닭가슴살을 넣고, 당면 대신 실곤약을 사용해 제품의 열량을 낮췄다.
신제품은 '왕교자', '김치왕교자', '닭가슴살왕교자' 등 3종으로 나왔다.
기존 비비고 왕교자는 100g당 190㎉였으나, 비비고 왕교자 라이트는 100g당 135㎉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왕교자 라이트를 시작으로 칼로리, 나트륨, 포화지방 등을 고려한 '라이트' 제품을 계속 출시할 계획"이라며 "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의 높은 기대치를 충족시키고 가공식품의 수준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오뚜기[007310]는 컵누들 브랜드에서 신제품 '짜장맛', '로제맛' 등 2종을 내놨다.
신제품 2종은 감자, 녹두전분으로 만든 당면을 사용해 열량을 제품당 165∼170㎉로 낮췄다.
오뚜기 관계자는 "다양한 메뉴를 더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려는 소비자의 니즈(요구)를 반영해 컵누들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