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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장고 사용빈도로 어르신 안부 확인…삼성 '스마트싱스' 서비스

입력 2022-08-09 11:00  

냉장고 사용빈도로 어르신 안부 확인…삼성 '스마트싱스' 서비스
'스마트싱스 홈 케어' 업데이트…장시간 사용 안 하면 가족에 알림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스마트싱스 홈 케어' 업데이트를 통해 고령층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9일 밝혔다.
스마트싱스 홈 케어는 삼성전자가 올해 초 출시한 통합 가전 솔루션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의 6대 서비스 중 하나로, 인공지능을 통한 제품 고장 진단과 제품 관리, 패밀리 케어 기능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는 냉장고 사용 빈도를 분석해 혼자 살거나 멀리 사는 가족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는 패밀리 케어 기능이다.
냉장고 문이 미리 설정해 놓은 시간 동안 계속 닫혀 있으면 등록된 가족의 스마트폰으로 알림이 전송돼 가족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다.
가족과 멀리 떨어져 거주하는 고령자가 평소보다 오랫동안 냉장고 문을 열지 않을 경우 아프거나 거동이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가능성이 있다는데 착안한 기능이다.
이 기능은 2018년 이후 출시된 스마트싱스 연동 가능한 냉장고에서 지원된다.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에도 지난해 패밀리케어 기능이 도입됐다. 사용자가 "하이 빅스비, 도와줘"라고 외치면 기기가 이를 인식하고 미리 설정해둔 가족에게 푸시 알람을 보내주는 방식이다.
알림을 받은 가족은 로봇청소기에 적용된 '우리집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집안 상황을 영상으로 확인해볼 수도 있다.
유미영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1인 가구 비중이 높아지면서 가전제품의 돌봄 기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서비스를 발전시켜 고객들이 가전제품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kc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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