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이니셜 앱에 '디지털 혁신공유대학' 모바일 학생증 추가

입력 2022-08-16 08:56   수정 2022-08-16 14:29

SKT 이니셜 앱에 '디지털 혁신공유대학' 모바일 학생증 추가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식별자(DID) 서비스 '이니셜(initial)' 앱에 '디지털 신기술 인재 양성 혁신공유대학'(이하 디지털 혁신공유대학) 교육과정을 수강하는 학생을 위한 모바일 학생증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디지털 혁신공유대학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난해 대학·학과별로 고정된 정원의 한계를 극복하고 신기술 분야의 전문가 10만명을 양성하겠다는 목표로 시작한 사업이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서울대·전남대·부산대 등 전국 46개 대학은 인공지능(AI)·빅데이터·바이오헬스 등 8개 분야에서 온·오프라인 교육과정 등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한다. 공유 교육과정을 수강하는 학생은 재학 중인 학교 외에도 다른 사업 참여 대학의 수업을 자유롭게 들을 수 있다.
지금까지는 각 참여 대학의 온라인 행정 시스템이 달라 다른 대학 시스템에 접속하려면 임시 학번을 발급받는 등의 절차를 거쳐야 했으나, 이번 서비스 추가로 이니셜 앱에서 디지털 혁신공유대학 모바일 학생증을 발급하고 QR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DID 로그인만 하면 대학 시스템에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게 됐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일일이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SKT는 다음 달부터는 이니셜 앱뿐 아니라 PASS(패스)나 삼성페이 등을 통해서도 디지털 혁신공유대학 모바일 학생증 발급과 로그인이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아울러 디지털 혁신공유대학을 시작으로 지역거점 대학을 비롯한 전국 대학에서 블록체인 DID 기반 모바일 학생증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오세현 SKT 디지털 에셋 CO(컴퍼니)담당은 "디지털 혁신공유대학 모바일 학생증 서비스를 통해 교육 분야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전환)을 이끌겠다"며 "AI 서비스 컴퍼니로 진화 중인 SKT는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반 DID를 활용한 국민 편의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