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67.16
(56.54
1.38%)
코스닥
937.34
(2.70
0.2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관광공사, 10만 한류 커뮤니티 회원 겨냥 '모이자마켓' 운영

입력 2022-08-18 09:08  

관광공사, 10만 한류 커뮤니티 회원 겨냥 '모이자마켓' 운영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관광공사가 글로벌 한류 커뮤니티 'K-프렌즈' 출범 2주년을 맞아 18일부터 회원 대상 신규 서비스 '모이자마켓'을 운영한다.
2020년 10월 출범한 K-프렌즈는 K-팝·드라마뿐 아니라 한국 뷰티·한식·한글·한국사·한국 시사에 이르는 다양한 한국 관련 콘텐츠를 회원들이 직접 제작하고 공유·확산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다.
전 세계 약 10만명의 회원이 있으며 한국 화장품 사용 후기부터 한국 음식 먹방 등 약 7만7천개의 한국 관련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이날부터 운영에 들어간 모이자마켓은 K-프렌즈 회원들에게 한국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게 해 주는 온라인 몰이다.



회원들은 K-프렌즈 활동 실적에 따라 지급되는 온라인 포인트인 '친구'(Chingu)로 상품과 서비스를 교환할 수 있다.
모이자마켓에서 제공하는 상품·서비스는 K-팝 굿즈·화장품부터 서울 자전거투어·한복입기체험 등 방한 체험상품, 지역 주민사업체인 관광두레의 한옥스테이·지역특산물 활용 기념품까지 다양하다.
관광공사는 다음 달 30일까지 모이자마켓을 1차로 운영하고 오는 11월 중 2차로 운영할 예정이다. 협업 기업·입점 품목을 다양화한 뒤 내년 중 모이자마켓을 상시로 운영할 계획이다.
송은경 관광공사 해외디지털마케팅팀장은 "모이자마켓은 전 세계 한류팬에게 한국을 홍보하는 동시에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관광벤처 등의 기업에는 해외 마케팅 테스트베드로서의 역할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