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속인과 약혼한 노르웨이 공주, 왕실 공식 업무 중단

입력 2022-11-09 08:50   수정 2022-11-09 18:01

무속인과 약혼한 노르웨이 공주, 왕실 공식 업무 중단
"약혼자 듀렉 베넷과 대체의학 사업 집중"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무속인과 약혼한 마르타 루이세(50) 노르웨이 공주가 대체의학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왕실의 공식 업무를 하지 않기로 했다고 8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이 보도했다.
노르웨이 왕실은 이날 성명을 통해 "공주가 현재로서는 더이상 왕실을 대표하는 업무를 하지 않게 됐다"면서 "하지만 하랄드 5세 국왕의 뜻에 따라 공주로서의 직책은 유지한다"고 밝혔다.
루이세 공주는 하랄드 5세 국왕의 장녀로, 지난 6월 스스로를 주술사라고 주장하는 미국인 듀렉 베렛(47)과 약혼했다.
'할리우드의 영적 지도자'를 자처하는 베렛은 2019년 사람들이 암에 걸리는 것은 행복하지 않기 때문이라는 등의 주장을 늘어놓는 책 '스피릿 해킹'을 발간해 논란을 일으켰다. 그는 자신의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을 줬다고 주장하면서 메달을 판매하기도 했다.
이에 대한 비난이 일자 루이세 공주는 그해 "공주로서의 신분을 상업적으로 이용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루이세 공주 또한 신비주의에 경도된 인물로, 한때 죽은 이의 영혼을 볼 수 있고 천사와 소통할 수 있다는 등의 주장을 펼치기도 했다.
노르웨이 왕실은 공주의 공식 업무 중단 결정에 대해 "(그들의) 상업활동과 왕실을 구분하는 경계선을 더 명확히 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왕실은 "노르웨이 보건당국에 깊은 신뢰를 갖고 있다"며 의학지식과 과학적 연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루이세 공주는 그러나 성명에서 "좋은 삶과 신체적·정신적 건강의 요소들을 연구보고서 하나로 요약하기는 쉽지 않다"며 "영성과 친밀감, 요가와 명상 등이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다만 "사적인 한 사람으로서의 나와 왕실의 일원으로서의 나를 구분 짓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느꼈다"며 자신의 견해를 누군가가 대신 답변해주길 원치 않는다고 밝혔다.
하지만 공주와 왕실을 보는 대중의 시선은 차갑다.
지난 9월 설문조사에서 노르웨이 국민의 17%가 왕실에 대해 부정적으로 평가했는데, 이들 대부분이 루이세 공주와 남편 베렛을 그 이유로 꼽았다고 가디언은 전했다.
acui72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