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질결심, 크리틱스초이스 후보…우영우·파친코도 후보 올라

입력 2022-12-15 04:46   수정 2022-12-15 08:40

헤어질결심, 크리틱스초이스 후보…우영우·파친코도 후보 올라
기생충·미나리·오징어게임 이어 4년 연속 수상 기록 세우나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작품상 등 11개 최다 후보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이 미국 크리틱스초이스어워즈(Critics Choice Awards)의 최우수 외국어영화 부문 후보에 올랐다.
크리틱스초이스협회(CCA)는 14일(현지시간) 제28회 시상식의 최우수 외국어 영화 후보 작품으로 '헤어질 결심'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헤어질 결심'은 외국어영화상을 놓고 '서부 전선 이상 없다'(독일), '아르헨티나, 1985'(아르헨티나), '바르도, 약간의 진실을 섞은 거짓된 연대기'(멕시코), '클로즈'(벨기에), 'RRR:라이즈 로어 리볼트'(인도)와 경쟁을 펼친다.
'헤어질 결심'은 박찬욱 감독이 '아가씨' 이후 6년 만에 선보인 장편 영화다.
변사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 분)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 분)에게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멜로 스릴러다.



크리틱스초이스는 미국 영화·방송 비평가들이 작품성과 출연 배우들의 연기력을 평가해 주는 상으로, TV와 영화 부문으로 나눠 수여된다.
'헤어질 결심'이 외국어영화상 후보작에 선정됨에 따라 TV 부문까지 합쳐 이번 시상식에는 한국 작품 3편이 진출했다.
앞서 크리틱스초이스협회는 지난 6일 발표한 TV 카테고리 후보 리스트에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파친코'를 최우수 외국어 드라마 후보로 올렸다.
한국 영화와 드라마 등 3편이 나란히 크리틱스초이스 후보작에 들면서 한국 작품 및 한국계 콘텐츠가 이 시상식에서 4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울지도 주목된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은 2020년 시상식에서 외국어영화상과 감독상을 받았고, 2021년에는 한인 가족의 미국 정착기를 그린 정이삭 감독의 영화 '미나리'가 외국어영화상과 아역상(앨런 김)을 차지했다.
이어 드라마 '오징어 게임'은 올해 3월 크리틱스초이스어워즈에서 최우수 외국어 드라마상과 남우주연상 등 2관왕에 올랐다.



한편 제28회 크리틱스초이스 영화 부문에서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가 작품상과 감독상 등 14차례 후보로 호명돼 최다 후보 작품으로 지명됐다.
이 영화는 다중우주(멀티버스) 세계관과 량쯔충(양자경)의 열연으로 화제를 모은 SF 장르 작품이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자전적 영화 '더 페이블맨스'는 11개 후보에 올랐고, 데이미언 셔젤 감독의 '바빌론'은 9개 후보로 지명됐다.
작품상 후보작은 '아바타:물의 길', '바빌론', '이니셰린의 밴시', '엘비스',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더 페이블맨스', '나이브스 아웃:글래스 어니언', 'RRR:라이즈 로어 리볼트', '타르', '탑건:매버릭', '위민 토킹' 등 모두 11편이다.
제28회 크리스틱스초이스어워즈는 내년 1월 15일 로스앤젤레스(LA)의 페어몬트 센추리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다.

jamin7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