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임시주총 앞두고 "인적 분할 후 자사주 매입·소각"

입력 2023-01-31 19:21  

현대백화점, 임시주총 앞두고 "인적 분할 후 자사주 매입·소각"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현대백화점[069960]과 현대그린푸드[005440]는 내달 10일 예정된 임시주주총회를 앞두고 인적분할 이후 자사주를 매입해 소각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해 9월 주력 계열사인 백화점과 그린푸드를 투자부문(지주회사)과 사업부문(사업회사)으로 각각 인적 분할한다고 공시했다.
현대백화점은 임시주총에서 인적분할 안건이 통과될 경우 향후 3년 내 자사주 6.6%를 신규로 매입해 소각한다고 이날 공시했다.
안건이 통과될 경우 현대백화점은 신설법인인 ㈜현대백화점홀딩스와 존속법인인 ㈜현대백화점으로 인적분할된다.
현대백화점은 인적분할에 따라 현대백화점홀딩스의 자사주 6.6%에 대해서는 인적분할 확정 후 1년 내 소각할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도 임시주총에서 인적분할 안건이 통과되면 향후 6년 내 자사주 10.6%를 신규로 매입해 소각한다고 밝혔다.
안건이 통과되면 현대그린푸드는 존속법인인 ㈜현대지에프홀딩스와 신설법인인 ㈜현대그린푸드로 인적분할한다.
현대지에프홀딩스는 인적분할 확정 후 1년 내 자사주 10.6%를 소각할 계획이다.
자사주 소각은 기업이 보유하고 있거나 매입해 확보한 자사주를 소각해 유통 주식 수를 줄이는 것으로 대표적인 주주 환원 정책이다.
자사주를 소각해 주식 총수가 줄면 주주가 보유한 기존 주식 가치가 상승하는 경우가 많아 주가에 호재로 작용한다고 현대백화점은 설명했다.
또 현대백화점과 현대그린푸드는 향후 대대적인 현금배당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존속법인)은 2021년 사업연도의 배당금 총액 240억원을 보장하는 배당정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홀딩스도 향후 배당금 총액을 최소 150억원 이상 배당하는 정책을 내세울 방침이다.
이에 따라 현대백화점 인적분할 이후 존속법인과 신설법인의 배당금 총액의 합은 분할 전에 비해 60% 이상 증가할 전망이다.
현대지에프홀딩스는 배당금 총액 150억원 이상을 배당하는 배당정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신설법인)도 분할 후 존속법인과 신설법인의 배당금 총액의 합이 인적분할 전보다 증가할 수 있도록 배당 정책을 수립할 방침이다.
인적분할 안건이 임시주총을 통과하면 오는 3월 2일 두 회사는 존속법인과 신설법인으로 분할된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