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북미 최대 주방전시회서 업가전으로 빌트인 시장 공략

입력 2023-02-01 10:00  

LG전자, 북미 최대 주방전시회서 업가전으로 빌트인 시장 공략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23 참가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LG전자[066570]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23'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LG전자는 1천22㎡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초(超)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무드업 냉장고 등 혁신 가전, 다양한 라인업의 '씽큐 업(ThinQ UP)' 제품을 선보인다.
씽큐 업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업(UP)가전의 해외 브랜드다.
업가전은 구매 후 LG 씽큐 앱을 통해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으며, 관람객은 씽큐 앱을 통해 빌트인 냉장고 내부 조명의 밝기를 조절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LG전자는 업가전이 적용된 48인치 빌트인 프렌치도어 냉장고를 1분기 내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제품은 상단에 냉장칸을 배치하고 하단의 냉동칸을 4개의 서랍으로 구성해 6개 도어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KBIS 2022에서 주방 부문 최고상을 받았으며, 이번에 업가전으로 출시됐다.
LG전자는 미국 고객의 제품 사용패턴, 라이프스타일 등을 분석해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업그레이드해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LG전자는 또 도어 외부 패널을 선택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빌트인 가전도 선보인다.
48인치 프렌치도어 냉장고, 18인치 와인셀러, 24인치 식기세척기 등 다양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의 경우 도어 외부 패널을 스테인리스 재질과 가구 마감 둘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다.
kihun@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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