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리오·짱구…편의점 화이트데이 상품은 인기 캐릭터가 대세

입력 2023-03-06 09:33  

산리오·짱구…편의점 화이트데이 상품은 인기 캐릭터가 대세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편의점업계는 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편의점 CU는 '담곰이', '김씨네 과일가게'와 협업해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를 겨냥해 이색 화이트데이 상품을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담곰이는 일본 유명 크리에이터 '나가노'가 만든 곰돌이 캐릭터로 MZ세대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CU는 담곰이 키링·스티커 기획세트를 5종씩 선보인다.
또 패션 브랜드 '김씨네 과일가게'와 과일 모양 젤리를 담은 '김씨네 종합선물', 테이프·커터가 들어 있는 '김씨네 박스 테이프'를 판매한다.
이 밖에 미국 영화 제작·배급사인 '워너브라더스'와 손잡고 톰과 제리, 트위티, 벅스 버니 등 유명 캐릭터 키링을 넣은 틴케이스 3종도 출시한다.

GS25는 캐릭터 '짱구'와 패션 브랜드 '발란사'와 함께 상품 카테고리를 넘나드는 협업을 한다.
GS25는 7∼31일 서울 성수동 플래그십스토어 '도어투성수'에서 '짱구X발란사'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도어투성수에서 선보이는 한정판 굿즈는 짱구 캐릭터와 발란사 로고로 디자인된 반팔 티셔츠, 맨투맨 티셔츠, 후드티, 모자, 에코백 등으로 구성됐다.
오는 10∼18일에는 '우리동네GS' 모바일앱에서 사전예약으로도 굿즈를 판매한다.
또 화이트데이를 맞아 '짱구X발란사' 선물세트 4종과 짱구크로우캐년미니캐리어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 사탕, 젤리, 초콜릿 등 200여개 상품에 대해 1+1, 2+1 행사를 한다.

세븐일레븐은 '산리오캐릭터즈' 상품을 준비해 산리오캐리터즈·폼폼푸린 캐리어를 선보인다.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쿠로미 가방걸이인형과 봉제인형도 함께 판매한다.
아울러 헬로키티, 짱구 캐릭터 상품도 마련했다.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연애리얼리티 프로그램 '하트시그널'과 협업해 하트시그널 초콜릿세트를 판매한다.
이 상품은 하트시그널 대표 캐릭터 '라비' 무드등, 캐릭터 스티커, 페레로로쉐 등으로 구성됐다.
또 김토끼스튜됴와 협업해 '김토끼 쥬케로캔디', '김토끼 옛날과자선물세트'를 선보인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