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이사진, 윤경림 대표후보 사의 철회 설득중…주말까지 장고(종합2보)

입력 2023-03-24 17:06  

KT이사진, 윤경림 대표후보 사의 철회 설득중…주말까지 장고(종합2보)
어제 이어 오늘도 조찬 간담회 소집…KT노조 대의원대회 일정 하루 앞당겨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KT[030200] 이사진이 간담회를 열고 윤경림 차기 대표이사 후보의 사퇴 의사 수용 여부를 논의한 것으로 24일 전해졌다.
업계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KT 이사진 일부가 어제에 이어 오늘도 오전에 간담회를 열고 윤 후보의 사의 표명 관련 문제를 논의했다"고 말했다.
윤 후보도 간담회에 참석해 이사들의 의견을 청취했다고 복수의 관계자들이 전했다.
KT 이사진은 윤 후보에게 사의를 거두고 오는 31일 예정된 정기 주주 총회까지 버텨야 한다고 설득을 계속하고 있다.
이 관계자는 "이사들은 윤 후보가 여러 어려움을 이겨내고 지배구조 개선 등 외부의 요구에 대응해 달라고 당부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아직 윤 후보의 공식 입장은 전해지지 않았다. 이에 따라 윤 후보는 주말까지 거취를 두고 장고를 거듭할 가능성이 제기된다.
정기 주총 전까지 공식적인 이사회 회의 일정은 현재 없지만, 사안에 따라 긴급 이사회가 소집될 가능성은 남아 있다.
앞서 윤 후보는 지난 22일 열린 이사회 조찬 간담회에서 사의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그는 이사진에게 조직을 위해 많이 고민했다며 이같이 말했지만, 이사진은 윤 후보에게 "회사를 생각해야 한다"며 만류했다고 한다.
만일 윤 후보 사퇴가 결정되면 주총에서는 윤 후보 대표이사 선임의 건은 의안에서 제외된다.
아울러 서창석 네트워크부문장과 송경민 경영안정화TF장의 사내이사 후보 자격도 자동으로 폐기된다.
의안 변경 시 KT는 정정 공시를 내야 한다.
윤 후보가 사의를 표명하는 등 차기 대표 자리를 두고 상황이 급박하게 돌아가면서 다수 노조인 KT 노조는 30일로 예정됐던 대의원 대회 일정을 29일로 하루 앞당겨 대응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소수 노조인 KT 새노조는 주총 당일 경영 정상화를 촉구하는 기자 회견을 연다.
engi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