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바논 전 총리, 전세기서 승무원 성폭행" 손배소 피소

입력 2023-04-02 20:55  

"레바논 전 총리, 전세기서 승무원 성폭행" 손배소 피소
하리리 전 총리 측, 혐의 부인…"완전한 거짓·중상모략"



(서울=연합뉴스) 전명훈 기자 = 중동 국가 레바논의 전 총리가 과거 전세기에서 승무원들을 성폭행한 의혹으로 소송전에 휘말렸다고 CNN방송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름을 제인 도1, 제인 도2로 밝힌 원고 2명은 지난달 20일 미국 뉴욕 지방법원에 사드 엘딘 라피크 알 하리리 전 레바논 총리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제인 도'는 영어권에서 익명 여성을 나타내는 이름이다.
이들은 소장에서 하리리 전 총리가 2006∼2009년 본인 소유의 항공사 '사우디 오제르'의 항공편에서 "여러 차례 감금하고 성폭행, 성희롱을 저질렀다"면서 특히 도2에게는 "잔인한 직장 내 성폭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이어 하리리 전 총리가 "부적절한 성적 접촉, 강압, 괴롭힘, 성적인 호의 요구 등이 가득한 분위기로 몰아넣었다"며 "항공사에서의 지위를 악용해 자신의 성적 만족을 채우고, 그 과정에서 두 명을 피해자로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미국 뉴욕주의 '성인생존자법'을 통해 소송을 제기했다. 공소시효가 지난 성폭행 범죄에 대해서도 피해자가 민사소송을 제기할 기회를 열어주는 법이다. 피해자들이 얼마를 청구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하리리 전 총리는 이 소송에 대해 아무런 근거가 없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하리리 전 총리 홍보 관계자는 CNN에 "완전한 거짓에다, 용납할 수 없는 의혹제기로 가득차 있다"며 "하리리 총리에 대한 도발과 중상모략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피해 여성들이 이미 과거에도 2차례 소송을 내려 시도한 적이 있었다면서 "여성 2명이 돈벌이를 위해 꾸민 명예훼손 시도에 불과하다. 근거 없는 의혹제기다. 아무런 진실이 없다"고 덧붙였다.
하리리 전 총리는 레바논에서 2009∼2011년, 2016∼2020년에 총 2차례 총리직을 수행했다.
CNN은 피해자 측 변호인에게 접촉을 시도했지만 별다른 반응이 없었다고 전했다.
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