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우리카드 고객센터에 'AI 음성봇' 제공

입력 2023-04-06 10:01  

LG유플러스, 우리카드 고객센터에 'AI 음성봇' 제공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우리카드에 스마트 고객상담 솔루션 'AI 음성봇'을 제공했다고 6일 밝혔다.
AI 음성봇은 인공지능 상담사 음성으로 고객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결제 대금 조회·선결제, 한도 조회·조정, 입금내용 확인, 비밀번호 등록·변경 등을 할 수 있다.
음성제어, 음성인식(STT·TTS), 자연어처리 등 AI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고객센터 말뭉치, 전국 사투리 억양 분석 등을 통해 응대율을 대폭 개선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cs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