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첫 전기차 '스펙터' 공개…하반기 국내 출시

입력 2023-06-16 11:50  

롤스로이스 첫 전기차 '스펙터' 공개…하반기 국내 출시
한국, 아태지역서 사전주문량 최대…"전동화 미래 대변하는 모델"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롤스로이스모터카가 16일 브랜드 최초 전기차 '스펙터'를 아시아태평양 지역 처음으로 한국 시장에서 공개했다.
아이린 니케인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은 이날 서울 강남구 수서동의 한 전시관에서 열린 미디어 베일링 행사에서 "스펙터는 전기화된 미래를 대변하고 럭셔리 세그먼트의 진정한 게임체인저 모델"이라고 소개했다.
2도어의 4인승 쿠페 모델인 스펙터는 롤스로이스 설립 120여년 만에 선보이는 첫 전기차다.
전면부의 판테온 그릴은 롤스로이스의 차량 가운데 가장 넓게 설계됐다. 전기차인 만큼 열기를 식혀줄 필요가 없지만, 롤스로이스 고유의 디자인을 계승하고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해 장착됐다.
바람을 가르는 듯한 모양의 '환희의 여신상' 오너먼트도 공기역학을 고려해 새롭게 적용됐다. 스펙터의 공기저항 계수는 0.25Cd로 롤스로이스 역사상 가장 낮다.



패스트백 디자인과 샤르트뢰즈·블랙 다이아몬드 투톤 색상은 우아하고 모던한 속성을 나타낸다고 롤스로이스는 설명했다.
측면 하단부는 현대적인 요트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어 마감됐으며, 양산형 2도어 쿠페 모델 최초로 23인치 휠이 적용됐다.
실내 공간에는 수천개의 별을 박아넣은 듯한 도어 디자인이 채택됐고, 디지털 비스포크 계기판은 총 10가지 색상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어 실내가죽 색상과 긴밀한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아울러 1천개 이상의 차량 기능이 정보를 교류하는 탈중심화 인공지능 기술과 운전자의 상황과 도로 환경에 맞춰 실시간으로 반응하는 '플레이너 서스펜션'을 탑재해 승차감을 향상시켰다.
스펙터는 91.8kg·m의 강력한 토크를 발휘하며, 제로백(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4.5초다.
스펙터는 한번 충전으로 유럽(WLTP) 기준 약 520㎞를 주행할 수 있다.
롤스로이스는 정확한 수치를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한국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많은 스펙터 사전주문량을 기록했다고 소개했다. 스펙터는 올 하반기 국내에 출시돼 4분기부터 인도될 예정이다.
winkit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