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자 걸어놓은 듯한 에어컨…LG전자, '휘센 아트쿨' 출시

입력 2023-06-19 10:00  

액자 걸어놓은 듯한 에어컨…LG전자, '휘센 아트쿨' 출시
원하는 테마로 LCD 화면 구성…내달 중 음악 컨텐츠도 제공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LG전자[066570]가 액자처럼 벽에 걸어 그림을 감상할 수 있는 액정표시장치(LCD) 액자형 에어컨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을 20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은 국내 최초로 27인치 LCD 화면 '커버 스크린'을 탑재한 신개념 인테리어 에어컨이다.
우드 프레임 디자인으로 마치 액자나 예술 작품과 같은 인테리어 오브제 역할을 한다.
취향에 따라 나만의 액자, 명화, 명상 등 다양한 테마의 커버 스크린을 고를 수 있다. LG씽큐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가족사진 등 최대 20장의 사진을 10초∼5분 간격으로 바꿀 수 있다.
안드로이드 OS를 적용한 휴대전화 미러링 기능을 통해 유튜브 등 영상을 LCD 화면으로 공유해 감상할 수도 있다.
휘센 아트쿨은 올해 초 열린 'CES 2023'에서 미국 디자인 전문매체 얀코디자인으로부터 "에어컨이 아닌 액자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디자인의 제품"이라는 호평과 함께 'CES 2023 최고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휘센 에어컨의 냉방 성능과 자동 청정관리 기능 등을 그대로 적용했다. 냉방 면적은 22.8㎡(7평형)로, 좌·우·아래 3방향으로 공간 전체를 냉방한다.
디지털 액자로만 사용 시 월 전기요금은 1천원 수준(하루 8시간 사용 기준)이다.
구매 후에도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LG 업(UP)가전 라인업이다. LG전자는 NHN벅스[104200]와 협업해 내달 중 음악 감상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내달 중 프리미엄 스탠드 에어컨 휘센 타워(18평형)와 함께 투인원(2in1) 모델로도 출시된다.
LG전자는 오는 23일부터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예술적인 디자인, 앞선 냉방 성능, 스마트한 편리함 3박자를 모두 갖춘 아트쿨 에어컨을 통해 고객의 더 나은 삶과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올해 출시한 가정용 에어컨 전 제품에 지구온난화지수(GWP)가 기존 R410A 대비 3분의 1∼4분의 1 수준인 R32 냉매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