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안 방한 1위' 태국 공략 강화…한-태 관광포럼

입력 2023-06-27 09:10  

'아세안 방한 1위' 태국 공략 강화…한-태 관광포럼
'한-태 상호방문의 해' 기념…9월엔 태국서 한국관광대축제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2023∼2024 한-태국 상호방문의 해'를 기념해 27일 한국관광공사와 서울 신라호텔에서 '2023 한-태 관광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태국은 코로나19 대유행 전인 2019년 약 57만명이 한국을 찾은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제1의 한국 방문국이다. 올해 6월 둘째 주 기준으로도 아세안 국가 중 방한 관광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태 양국은 지난해 양국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10주년을 맞이해 '2023∼2024 한-태국 상호방문의 해'를 지정하고 스포츠 관광, 미식 관광 등 핵심 분야에서 양국 간 관광 교류를 활성화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이인재 가천대 관광경영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카몬 붓사반 태국 출라롱꼰대 교수의 'K-컬처를 통한 관광산업 발전전략', 위라삭 코우수랏 태국 상원의원의 '태국의 포스트 코로나 관광전략', 이재호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선임연구원의 '한-태 상호방문의 해의 의의 및 지향점'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포럼에는 김상욱 문체부 관광산업정책관, 이재환 관광공사 부사장, 몽콜 위몬랏 태국 관광체육부 부국장, 위추 웻차치와 주한태국대사, 타넷 펫수완·니티 시프래 태국관광청 부청장 등도 함께한다.
오전에는 사전 행사로 양국 관광업계 50여명이 참여하는 '한-태 트래블마트'도 열린다.
박종택 문체부 관광정책국장은 "포럼을 계기로 동남아 한류 전진 기지인 태국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K-컬처 프리미엄 효과를 탑재한 K-관광의 매력을 마케팅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체부는 오는 9∼10월에는 주태국 한국문화원 개원 10주년에 맞춰 태국 방콕 시내에서 K-뷰티, K-콘텐츠 등 매력적인 K-컬처를 탑재한 '한국관광대축제'를 개최한다.
푸켓과 치앙마이 등지에서는 관광업계를 대상으로 한 기업 간 거래(B2B) 행사를 마련해 '한-태 상호방문의 해' 분위기를 태국 전역에 확산시킬 계획이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