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서울광장서 26일 갤럭시 언팩…Z폴드5·플립5 공개할듯

입력 2023-07-06 10:13  

코엑스·서울광장서 26일 갤럭시 언팩…Z폴드5·플립5 공개할듯
국내외 언론과 협력사에 초대장 발송…"플립 쪽으로 합류하라"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오는 26일 '홈 그라운드' 서울에서 새로운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을 세계인에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26일 오후 8시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3'을 열어 갤럭시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스마트폰 신제품 공개 행사인 '갤럭시 언팩' 행사가 국내에서 열리는 것은 처음이다. 그동안 삼성전자는 2010년 3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갤럭시 S의 첫 번째 모델 공개를 시작으로 미국 뉴욕과 샌프란시스코, 영국 런던, 독일 베를린,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 글로벌 주요 도시에서 언팩을 진행했다.
업계에서는 이번 언팩 행사에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5·폴드5와 갤럭시 탭 S9 시리즈,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6 공개가 유력하다고 본다.
다만 회사는 언팩 초대장에 구체적인 제품명을 담지는 않았다.
삼성 측은 언팩 초대장을 국내외 주요 언론사와 파트너사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초대장은 '언팩'을 한글로 표기하고, 관광명소인 서울타워와 경복궁을 서체에 차용하는 등 한국에서 열리는 첫 신제품 공개행사라는 점도 강조했다.
초대장 문구는 '플립 쪽으로 합류하라'로, 폴더블 생태계 확장을 노리는 삼성전자의 야심을 담았다.
초대장에 포함된 동영상 이미지를 보면, 힌지(경첩)에서 조명이 비추는 모습을 통해 기능 개선을 암시했고, 외부 디스플레이에서도 빛이 나오는 광경을 보여줌으로써 외부 디스플레이가 커질 가능성을 내비쳤다는 분석이 나온다.
내부 디스플레이에서 나오는 빛의 색상은 파란색, 초록색, 보라색이다.
삼성전자는 같은 시간 서울광장 야외무대에 스크린을 설치하고 언팩 행사를 시민에게 동시 생중계하는 '갤럭시 언팩 2023 라이브 뷰잉'도 연다.
일반 대중도 언팩을 직접 실시간으로 체험할 수 있게 한 이벤트다.
언팩 시작 20분 전인 오후 7시 40분부터 특별 라이브 공연도 마련했으며, 언팩 행사 종료 직후부터 오는 30일까지 신제품 체험 공간도 운영한다.
'책 읽는 서울광장' 행사와 연계해 갤럭시 탭을 통해 자유롭게 전자책을 볼 수 있는 '갤럭시 탭 투고 라운지'도 운영한다.
언팩은 삼성전자 뉴스룸과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최상의 일상을 위해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줄 삼성전자의 최신 기술을 직접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acdc@yna.co.kr

<YNAPHOTO path='AKR20230706038900017_03_i.gif' id='AKR20230706038900017_0301' title='삼성 갤럭시 언팩 2023' caption='[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