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후원 '2023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개막

입력 2023-07-13 10:22  

현대차 후원 '2023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개막
임성재·김주형·이경훈 등 참가…총상금 115억원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는 스코틀랜드 노스베릭에 있는 더 르네상스 클럽에서 '2023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이 열린다고 13일 밝혔다.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은 유럽 최고 권위를 가진 골프대회 중 하나로, DP 월드투어(옛 유러피언프로골프투어) 최상위 5개 대회를 일컫는 '롤렉스 시리즈'에 속한다.
1972년 '스코티시 오픈'이라는 이름으로 개최돼 오다가 지난해 제네시스가 공식 후원사가 되면서 대회명이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으로 변경됐다.
오는 16일까지 나흘간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DP 월드투어, 미국프로골프협회(PGA),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소속 선수 156명이 참가한다.
세계 랭킹 1위 스코티 셰플러, 3위 로리 매킬로이, 4위 패트릭 캔틀레이, 5위 빅토르 호블란, 6위이자 지난해 우승자인 잰더 쇼플리, 7위 캐머런 스미스 등이 출전한다.
임성재, 김주형, 이경훈 등 한국 선수들도 대거 참가한다. 지난해 제네시스 챔피언십 우승과 제네시스 포인트 대상을 차지한 김영수와 서요섭, 김비오는 제네시스 초청 선수로 나선다.
총 상금은 900만 달러(약 115억원)이며, 우승자에게는 상금 162만 달러(약 20억7천만원)와 GV70 전동화 모델이 부상으로 지급된다. 또 17번 홀에서 첫 번째 홀인원을 기록하는 선수 및 캐디에게도 각각 GV70 전동화·GV60 모델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제네시스는 선수단 이동 및 대회 운영을 위해 제네시스 차량 160여대를 지원한다. 플래그십 세단 G90 등 제네시스 차량 12대를 대회장 곳곳에 전시하고 '제네시스 모바일 라운지'에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차량 시승 행사를 한다.
또한 선수와 캐디를 위한 전용 휴게 공간인 '플레이어스 앤드 캐디스 카페'를 운영하고, 유명 셰프인 문 킴, 톰 키친과 함께 제네시스 라운지에서 한국과 스코틀랜드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이색 메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네시스사업본부장 송민규 부사장은 "골프의 본고장에서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기량을 펼치게 될 이번 대회를 후원하게 돼 기쁘다"며 "다른 골프 대회와는 차별화된 가장 한국적인 환대를 바탕으로 선수는 물론 캐디, 팬들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winkit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