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N에 웃은 정의선 "운전해봤는데 재밌어요…기분좋다"

입력 2023-07-14 08:00  

아이오닉5N에 웃은 정의선 "운전해봤는데 재밌어요…기분좋다"
영국서 세계 첫 공개…"전기차 퍼포먼스 강화, 레이싱카 엔진 소리도 들려"
향후 신차 출시 행사 참석 계획에 "올 수 있으면 와야죠. 스케줄만 맞으면"
태국 CP그룹 회장도 관람…장재훈 "도전정신으로 풀어가는게 현대차 DNA"



(굿우드[영국]=연합뉴스) 최윤정 특파원 =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13일(현지시간) 고성능 전기차인 '아이오닉 5 N'을 처음 선보이면서 운전이 재미있는 차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연구원들의 자부심이 대단해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이날 영국 남부 웨스트서식스주 굿우드에서 개최된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아이오닉 5 N' 세계 첫 공개 행사에 참석한 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정 회장은 '아이오닉 5 N'을 타 봤느냐는 질문에 "운전해봤어요. 재밌어요"라며, "직접 해 봐야 재미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옆에 타보기만 하는 건 의미가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기존 전기차와의 차이에 관해선 "전기차 퍼포먼스를 조금 더 강화한 것"이라며 "스포츠 버전을 만들었고, 레이싱카 엔진 소리도 들을 수 있게 해서 운전을 재밌게 한 차"라고 설명했다.
'아이오닉 5 N'은 현대차의 전동화 기술이 집약된 첫 고성능 전기차다.
과거 내연기관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성능 전동화 모델을 개발하는 '현대 모터 웨이'(Hyundai Motor Way) 전략의 실행을 알리는 상징적인 모델이기도 하다.
'아이오닉 5 N' 공개 행사에선 장재훈 사장 등이 무대에 올랐고, 정 회장은 마지막에 기념 사진만 촬영했다.


그는 "알버트 비어만 고문도 그렇고 우리 팀이 노력을 정말 많이 해줬다"며 "모두 재밌게 일하며 만든 차여서 더 좋고, 연구원들 자부심이 대단해서 더 기분 좋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이날 '아이오닉 5 N' 홍보 영상을 흐뭇한 표정으로 지켜보다가 씩 웃기도 했다.
그는 앞으로 신차 출시 행사에 계속 참석하느냐는 질문에 "올 수 있으면 와야죠. 스케줄만 맞으면"이라고 답했다.
정 회장은 이날 행사 전엔 굿우드 페스티벌을 만든 리치먼드 공작을 만나 'N 브랜드관'을 함께 둘러봤다.
이후엔 '아이오닉 5 N', '아이오닉 5 N 드리프트 스펙', 'i20 N WRC Rally1', 'i30 N TCR', '아반떼 N TCR' 등 고성능 차들과 'N Vision 74' 등이 1.89km '힐 클라임'을 달린 'N 모먼트' 행사를 지켜봤다.
태국 재계 1위인 CP그룹 수파낏 치라와논 회장도 끝까지 자리를 함께했다.
치라와논 회장은 굿우드 페스티벌을 방문하면서 평소 친분으로 온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부인이 한국계이며, 지난해엔 김구 선생의 손자 고(故) 김휘 씨의 차녀를 며느리로 맞았다.

장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기자들에게 굿우드 페스티벌을 행사 장소로 정한 배경에 관해 "일반 모터쇼와 달리 차를 보기만 하는 게 아니라 여러 광경과 움직임이 어울려져 있다"며 "(자동차 축제) 문화 이런 부분이 방향성이 되겠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장 사장은 "'아이오닉 5 N'을 개발하기까지 너무 높은 도전 과제가 있었는데 엔지니어들이 끝까지 해 냈다"며 "도전정신을 갖고 하나하나 풀어가는 게 현대차가 가져가야 할 DNA 같다"고 말했다.
그는 "내연기관차에 이어 전기차에서 고성능차를 선보이는 것은 앞으로 전기차 시대에 우리만의 장점과 차별화된 부분으로 삼아서 뛰어 올라가겠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테슬라 충전기 공유와 관련해선 "고객이 원하는 걸 하는 게 맞다"며 "조만간 결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굿우드 페스티벌은 올해 30주년을 맞는 영국 최대 자동차 축제로, 올해는 13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된다.
고성능 스포츠카, 럭셔리카, 클래식카, 특이한 모양의 차 등 온갖 차가 전시될 뿐 아니라 트랙을 실제로 달리는 것이 특징이어서 '움직이는 모터쇼' 혹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모터쇼'라고도 불린다.
mercie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