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나이가 어때서'…휴가 떠난 바이든, 해변서 상의 탈의

입력 2023-08-01 15:59   수정 2023-08-02 20:36

'내 나이가 어때서'…휴가 떠난 바이든, 해변서 상의 탈의
질 여사와 델라웨어 러호버스 해변 근처 별장서 여름 휴가




(서울=연합뉴스) 송진원 기자 = 올해 80세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여름휴가를 맞아 해변에서 상의를 탈의한 채 일광욕을 즐기는 이례적인 모습이 소셜미디어에 공개돼 시선을 끌고 있다.
지난 달 30일(현지시간) '메신저' 지의 에릭 겔러 기자는 델라웨어 러호버스 해변에서 휴가를 즐기고 있는 바이든 대통령의 사진 3장을 자신의 트위터에 올렸다.
사진 속 바이든 대통령은 선글라스를 끼고 상의는 벗은 채 밝은 파란색 트렁크와 파란색 테니스화만 착용한 편안한 차림이었다. 2015년 요절한 장남 보 바이든 재단의 로고가 새겨진 파란색 야구모자도 거꾸로 쓰고 있었다.
당시 겔러 기자는 바이든 대통령 부부가 델라웨어 러호버스 비치에 휴가를 즐기러 왔다는 소식을 듣고 현장을 찾았다가 웃통을 벗은 바이든 대통령을 목격해 휴대전화로 촬영했다고 폴리티코에 말했다.
폴리티코는 "이 나라가 셔츠를 입지 않은 대통령을 본 지 꽤 오랜 시간이 흘렀다"며 "당연히 바이든 대통령의 사진은 뉴스거리가 됐고, 대통령의 몸매와 해변에서 운동화를 신고 있는 모습은 소셜미디어에서 사람들 입에 회자했다"고 보도했다.



AFP 통신은 과거 말 위에서 상의를 탈의한 채 포즈를 취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실베스터 스탤론이 주연한 인기 영화 '록키'의 포스터에 자기 얼굴을 합성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경우 강인함을 드러내려는 의도였으나, 바이든 대통령은 몸매 과시보다 일광욕을 즐기려 했던 것 같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역사상 최고령 대통령이자 내년 재선을 노리는 바이든 대통령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에서 미국인들이 이번 사진으로 기대했던 것보다 더 자세히 그의 신체를 살펴볼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겔러 기자가 '상의 탈의' 대통령 사진을 공개하면서 그에 앞서 파라솔 아래서 옷을 입고 앉아있는 바이든 대통령 부부 모습을 촬영한 기자들은 심각한 낙종을 한 셈이 됐다.


폴리티코에 따르면 이들 기자가 촬영한 사진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파란색 셔츠까지 모두 갖춰 입고 의자에 앉아 서류를 읽고 있다. 그 옆에 앉은 질 바이든 여사는 책 한 권을 펼쳐 들고 있다.
이 사진을 촬영한 뒤 현장 기자들은 자리를 비켜 대통령 부부가 휴식을 마칠 때까지 밴에서 기다렸다고 한다.
미 경제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 부부는 2017년 러호버스 해변 인근에 방 6개짜리 별장을 매입해 주말이나 휴가 때 이곳에서 휴식을 취한다. 지난 달 28일 별장에 도착한 바이든 대통령은 이번 주 내내 휴가를 즐길 예정이다.
델라웨어 온라인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 부부는 지난달 29일엔 손자와 별장 근처 세인트 에드먼즈 성당에서 열린 미사에 참석했다.
30날 해변 나들이에 이어 31일엔 러호버스 해변 인근 고든스 폰드 주립공원에서 질 바이든 여사와 자전거 라이딩을 즐겼다.


s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