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안 늦었어요…방학에 '갓생' 살게 해줄 미션 앱들

입력 2023-08-04 14:58  

아직 안 늦었어요…방학에 '갓생' 살게 해줄 미션 앱들
MZ, 알라미·챌린저스·플랜핏·북적북적 등에 관심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여름방학이 어느덧 중반기에 접어든 가운데, 방학 초반에 세운 운동·공부 계획을 다잡아주는 애플리케이션(앱)이 관심을 끌고 있다.
정보기술(IT)업계 관계자는 4일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중심으로 '갓생'(God+生·목표 달성을 위해 생산적이고 계획적으로 바른 생활을 실천한다는 뜻의 속어)에 도움을 주는 앱에 대한 관심이 최근 더욱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대표적으로 이른 시간에 일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알람 앱 '알라미'가 이에 꼽힌다.
알라미는 자신이 정한 임무를 수행해야만 알람을 해제할 수 있는 방식이라 일명 '악마의 알람 앱'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다.
운동, 스마트폰 흔들기, 수학 문제 풀기, 정해진 물건 사진 찍기 등 다양한 미션 가운데 자신이 수행할 미션을 고르면 된다.
앱은 2012년 미국 정보기술 전문매체 씨넷에 처음 소개된 뒤 해외에서 하루에 1만명씩 내려받을 정도로 사용자가 급증했고, 한국에서는 '공부의 신'으로 불리는 공신닷컴 강성태 대표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추천하면서 더욱 유명해졌다.
현재까지 누적 내려받기 7천500만건, 월 활성 이용자 수는 450만명에 달한다.



'챌린저스'는 1만∼20만원의 예치금을 걸고 설정한 목표의 85% 이상을 달성하면 예치금을 모두 돌려주는 앱으로, 습관 형성과 목표 실천에 도움을 주는 앱으로 주목받고 있다. 85% 미만 달성 시 성공률만큼만 예치금을 환급받을 수 있다.
돈을 잃을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은 생각보다 많다.
지난달까지 누적 거래액은 3천983억원, 누적 가입자는 170만명에 이르렀다.
인공지능(AI) 기반 홈트레이닝 앱 '플랜핏'은 사용자의 운동 요구 사항에 맞춘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과 챗GPT를 기반으로 한 AI 코치 기능을 제공한다.
운동 시간과 소모한 열량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어 소셜 미디어에 갓생을 인증하려는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누적 다운로드 수는 70만을 넘어섰다.
'북적북적'은 독서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읽은 책을 기록하는 앱이다.
책마다 두께가 제각각인 점을 고려해 권수 기록은 물론, 책 높이를 기록할 수도 있다. 책이 얼마만큼 쌓였는지에 따라 비슷한 높이의 캐릭터가 등장하여 다독을 응원하기도 한다.
책 구매처로 바로 연결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해 꾸준히 독서하는 습관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현재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8만명, 누적 다운로드 수는 56만을 넘어섰다.
redfla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