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잼버리 대원에 연수원 4곳 제공…견학프로그램 확대

입력 2023-08-09 15:19   수정 2023-08-09 16:11

현대차그룹, 잼버리 대원에 연수원 4곳 제공…견학프로그램 확대
국내기업 최대 규모 지원…6개국 1천여명 전통문화·K팝 등 체험
남양연구소·현대차 아산공장·기아 오토랜드 화성 등도 공개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현대차그룹이 태풍으로 새만금 현장을 떠난 잼버리 대원들에게 연수원 4곳을 숙소로 제공하는 등 국내 기업 최대 규모의 지원을 펼치고 있다.



먼저 현대차그룹은 8∼11일 잼버리 대원 1천여명에게 인재개발원 마북캠퍼스와 기아 비전스퀘어, 기아 오산교육센터, 현대엔지니어링 블루몬테 등 수도권 연수원 4곳을 숙소로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인재개발원 마북캠퍼스에는 핀란드와 네덜란드 대원 449명이, 기아 비전스퀘어에는 홍콩 대원 320명이 입소했다. 슬로베니아와 필리핀 대원 186명은 기아 오산교육센터를, 엘살바도르 대원 49명은 현대엔지니어링 블루몬테를 숙소로 삼는다.
현대차그룹은 대원들의 숙소 적응을 돕기 위해 연수원 직원들이 직접 작성한 환영 편지와 플래카드 배너를 제공했고, 통역 인력도 확보했다. 아울러 한식과 양식, 퓨전식 등 다양한 종류의 식사를 준비했다.
또 새만금 현장에서 열악한 의료현황을 경험한 대원들을 위해 전문 의료인력과 연수원 내 의료실을 확충했다.
현대차그룹은 숙소 제공에 더해 한국의 전통문화와 K-컬처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날 인재개발원 마북캠퍼스에서는 공기놀이와 윷놀이, 팽이, 제기차기 등 한국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대원들은 전문 강사로부터 K팝 댄스를 배우는 K-컬처 프로그램과 도미노 등 보드게임도 즐겼다.
영화나 음악 감상을 위한 '힐링존'도 상시 운영 중이다.



기아 비전스퀘어에서는 컬링과 노젓기, 사격, 양궁, 컵쌓기, 빙고, 젠가 퍼즐, K-팝 댄스 등 8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기아 오산교육센터에서는 기아의 전용 전기차 EV6와 EV9에 적용된 신기술을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현대엔지니어링 블루몬테 연수원에 머무르는 엘살바도르 대원들은 이날 서울 인근 놀이공원에서 열리는 워터페스티벌에 참여하기도 했다.
현대차그룹은 오는 10일 세계 '빅3' 자동차회사로 성장한 그룹의 첨단 모빌리티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견학 프로그램을 대원들에게 제공한다.
앞서 현대차는 상용차 최대 생산기지인 전주공장 견학 프로그램을 마련하며 체험 행사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인재개발원 마북캠퍼스에 머무르는 네덜란드 대원들은 세계 최대 자동차 종합연구시설인 현대차·기아 남양연구소를 방문한다.
대원들은 105만평 규모의 주행 시험로를 찾아 고속주회로, 선회시험로 등 8개 시험로를 직접 체험한다. 아울러 디자인동에서 고성능 N 브랜드의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 'N 비전 74'와 콘셉트카 '제네시스X 스피디움 쿠페' 등을 둘러볼 예정이다.
나머지 대원들에게는 현대차 아산공장과 기아 오토랜드 화성,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현대모비스 마북연구소,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등이 공개된다.
현대차그룹은 잼버리 대원들이 한국에서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사진과 모형 자동차, 친환경 에코백 등의 기념품도 준비했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