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3사, 18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최대 60% 할인(종합)

입력 2023-08-16 10:17  

백화점 3사, 18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최대 60% 할인(종합)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대형마트에 이어 롯데·신세계·현대 등 백화점 3사가 이번 주말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에 들어간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전 점포에서 총 190여개 품목의 추석 선물세트를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예약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품목별 할인율은 축산 20∼25%, 청과 10∼35%, 수산 20∼30%, 건강 10∼60%다.
예약 판매 품목 수는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을 중심으로 지난해보다 10% 확대됐다. 비타민, 홍삼 등 건강 관련 품목이 가장 많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올해는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하면서 물가 상승 부담과 함께 명절을 준비하는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은 18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농·축·수산물과 건강식품, 와인 등 총 240여개 품목의 추석 선물세트를 예약 판매한다.
할인율은 명절 최고 인기 상품인 한우 5∼10%, 과일·굴비 최대 20%, 와인·건강식품 최대 60%다.
수산 품목 가운데 굴비, 갈치, 옥돔은 지난겨울부터 봄 사이 제철에 잡은 원물을 미리 수매해 식품 안전 검사를 통과한 상품만을 엄선했다.
10만원대 이상 프리미엄 상품도 지난해 추석에 비해 17% 늘린 130여개 품목을 준비했다.
SSG닷컴의 신세계백화점몰에서도 이달 27일까지 추석 선물세트를 예약 구매할 수 있다.
지난해 추석 대비 상품 수를 15% 늘렸고, 최상급 상품을 엄선한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7만∼10만원대 실속 선물세트를 함께 구성해 선택 폭을 넓혔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온라인에서도 신세계백화점의 품격이 담긴 추석 선물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SSG닷컴 선물하기 상품을 대폭 늘렸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도 신세계와 같은 기간 예약 판매를 통해 260여종의 추석 선물세트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전국 16개 점포와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 등에서 상품을 판매한다.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으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상품 할인에 더해 할인쿠폰 제공, 더머니 적립, 행사카드 할인 등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준다.
현대백화점은 고물가로 '가성비'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이 늘 것으로 보고 할인가가 적용된 예약 판매 품목과 물량을 지난해보다 30% 이상 늘렸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명절 기간 세분된 고객 취향을 반영해 친환경 한우와 신품종 이색 청과 등 차별화된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는 지난 10일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