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LA서 한미 '우정의 밤'…한인 이민사 조명 다큐 상영회도

입력 2023-09-06 10:11  

美 LA서 한미 '우정의 밤'…한인 이민사 조명 다큐 상영회도
주LA총영사관, LA한국문화원 이달 잇달아 행사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한미 우호 관계를 다지고 미주 한인 이민사를 돌아보는 행사가 이달 잇달아 열린다.
주LA총영사관(김영완 총영사)은 오는 7일(현지시간) 오후 6시 30분 태평양세기연구소(PCI) 및 '한국의 친구들'(Friends of Korea; FoK)과 함께 '2023 한미 우정의 밤'(Korea-U.S. Friendship Night) 행사를 LA총영사 관저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친한(親韓) 단체인 FoK는 1966년부터 1981년까지 한국에 파견된 미 평화봉사단(Peace Corps)을 중심으로 2002년 발족했으며, 한국에 우호적인 인사들로 범위를 넓혀 현재 미국 내 140개 단체, 5만여 명이 가입돼 있다.
이번 '한미 우정의 밤' 행사에서는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아 미 평화봉사단이 그동안 한국의 발전과 한미관계 강화를 위해 기여해온 활동에 감사를 표할 계획이다.
또 LA 지역의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 이해 프로그램 '프로젝트 브리지'(Project Bridge) 수료생들을 초청해 차세대 친한 인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다질 예정이다.
FoK는 2018년부터 '프로젝트 브리지' 수료생들을 평생회원으로 가입시켜 한국과 교류할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왔다.
행사 참석자들은 과거 미 평화봉사단의 한국 활동을 담은 사진을 보고, 한국 전통문화 공연도 관람한다.
LA 한국문화원은 오는 22일 오후 7시 문화원 3층 아리홀에서 미주 한인 이민 120주년 기념 영화 상영회를 연다.
하와이를 배경으로 한인 이민사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하와이 연가'와 '무지개 나라의 유산'을 상영한다. 영화 연출자인 이진영 감독이 관객들과 대화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정상원 LA 한국문화원장은 "이번 다큐 영화 상영회를 통해 관객들이 감동적인 이민사를 돌아보고 그 속에 담긴 지혜와 사랑을 느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min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