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포토] 호주서 한국 개천절 행사…"한국전 참전용사에 감사"

입력 2023-09-15 14:34  

[월드&포토] 호주서 한국 개천절 행사…"한국전 참전용사에 감사"

(시드니=연합뉴스) 정동철 통신원 = 호주 캔버라 올드팔러먼트(구 의사당)에서 14일(현지시간) 2023년 개천절 국경일 행사가 열려 '홍익인간'의 정신을 되새기면서 6·25 전쟁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희생에도 감사를 표했습니다.



개천절 행사는 호주 연방 의사당 맞은 편에 있는 올드팔러먼트 연회장에서 열렸습니다.



오후 5시 30분 개막 시간이 가까워지자 호주 연방정부와 현지 외교단 초청 인사를 태운 차량들이 행사장 입구로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올드팔러먼트 연회장으로 들어가는 입구 양쪽에 길게 도열한 청사초롱이 입장하는 손님들을 정겹게 맞이했습니다.



연회장 안으로 들어가면 김완중 주호주대사 내외와 전조영 공사 겸 총영사 등이 나와 내빈들과 한 사람씩 반갑게 악수하며 인사를 나눴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리처드 말스 호주 연방 부총리 겸 국방장관·한국전 참전용사·현지 외교단·교민 대표 등 3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행사장 곳곳에는 초청인사들이 삼삼오오 모여 대화를 나누거나 기념 촬영을 하며 공식 순서 시작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김완중 주호주 대사는 인사말에서 "10월 3일 개천절은 4천356년 전 모든 인류를 이롭게 한다는 홍익인간의 이념으로 한민족이 처음 나라를 세운 것을 기념하는 날"이라고 그 의의를 설명했습니다.
이어서 그는 "1950년대에는 아무도 한국이 세계 10대 경제 규모를 가진 민주국가로 일어서리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면서 "한국전쟁에서 자유와 민주를 위해 싸운 호주군 1만7천명의 고귀한 희생 덕분에 이런 성공이 가능했다"고 행사에 참여한 참전용사들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김 대사는 또한 "한국은 세계인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글로벌 중추국가로서의 역할을 감당할 것"이라고 다짐하기도 했습니다.



말스 부총리는 축사를 통해 "한국은 인류 역사상 가장 예외적인 성공 사례 중 하나"라면서 "호주와는 기존의 경제·통상은 물론 전략·안보 분야에서도 긴밀한 협력이 요구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한국계 호주인 골프 선수 이민지·이민우 남매의 활약상을 언급하며 앞으로 더욱 흥미로운 양국 관계가 펼쳐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내비치기도 했습니다.



이어 국악 음악에 맞춰 단아하고 화려한 한복 패션쇼가 펼쳐져 참석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무대 좌우로 길게 깔린 레드 카펫 위를 다채로운 한복을 입은 모델들이 춤사위를 곁들여 걸으면서 맵시를 뽐냈습니다.



한복 패션쇼는 전통 혼례의 폐백 순서를 재현한 신랑·신부에게 김 대사가 행복을 기원하는 뜻으로 밤을 던지면서 마무리됐습니다.



행사장 한편에는 한복을 입고 기념사진을 찍는 자리가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손가락 하트'로 활짝 웃으며 한복 사진을 찍은 주호주 브라질대사관의 크리스티나 퍼라즈 부대사는 "한국 드라마를 즐겨 보는데 상상력이 놀랍다"라면서 "아름다운 한복과 맛있는 한식을 즐길 수 있는 환상적인 행사"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그는 한국어로 "감사합니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


시드니에서 캔버라 국경일 행사에 참여한 서정배 21기 민주평통 호주협의회 회장은 "문화의 힘으로 세계인에게 감동을 주는 홍익인간의 가치가 실현되는 현장"이라면서 "글로벌 중추국가로 도약하는 대한민국의 국격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대사관 측은 한복·국악과 함께 잡채·김치볶음밥 등 한식문화를 소개해 참석한 내빈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dc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