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터 나흘간 '관광기업 이음주간' 개최…관광벤처 성장 지원

입력 2023-09-18 10:00  

내일부터 나흘간 '관광기업 이음주간' 개최…관광벤처 성장 지원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서 테크놀로지 체험관도 운영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19∼22일 한국관광공사와 관광벤처의 협업·성장을 돕는 '2023 관광기업 이음주간'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한 2023 관광기업 이음주간은 '참여, 연결, 혁신 : K-관광 2030'을 주제로 기획됐다. 공식 누리집과 서울 신사동에 있는 카페 캠프통,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등에서 열린다.
19일에는 개막식에 이어 '관광인사이트 콘퍼런스'가 열린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이용관 대표와 서울대학교 인구정책연구센터 조영태 센터장, 미스터멘션 정성준 대표, 지역혁신 오픈이노베이션 포럼 이준호 부회장이 '인구문제와 관광'을 주제로 강연과 패널 토크를 진행한다.
20일에는 '호스피탈리티 협업'을 주제로 행사가 진행된다.
오전에 열릴 콘퍼런스에서는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리서치 기업인 OTA인사이트와 인터파크트리플, 트립닷컴, 메리어트인터내셔널 관계자가 참석해 호스피탈리티 및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여행) 시장 전망을 살펴볼 예정이다.
오후에 열릴 사업설명회에서는 온다, 두왓, 루북, 호텔인네트워크 등 관광기업이 호텔업계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인력관리와 수익성 향상 방안을 제시한다.
21일에는 투자유치 행사가 열린다. '관광기업 투자는 이렇게 한다'를 주제로 한 강연에 이어 유망 관광벤처기업 6개사가 성장 기회를 잡을 수 있는 투자설명회(IR)를 진행한다.
22일에는 대만 관광기업 산푸트래블그룹과 투자사 스파크랩벤처스타이완을 대상으로 K-관광벤처의 기업설명회와 투자상담을 진행한다.
아울러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이날부터 코엑스에서 열리는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와 연계해 '관광테크놀로지 체험관'도 운영한다.
서비스플랫폼, 로보티즈[108490] 등 기술 기반의 관광벤처기업이 참여해 신규 서비스를 소개하고 사업 확장을 위한 구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더서비스플랫폼은 부가세환급 디지털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로보티즈는 자율주행 로봇 전문기업이다.
한편 장미란 문체부 제2차관은 개막식에 참석해 관광벤처와 투자사, 호텔업계 관계자들을 격려할 방침이다.
장미란 차관은 "우리 관광벤처 기업이 국내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 성공사례를 만들고 있듯이 민간의 창의력과 역동성, 자유로운 상상력이 사업화되고 다양한 협력 기관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