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쉽죠?" 밥 로스 유화, 131억원에 매물로

입력 2023-09-20 15:43  

"참 쉽죠?" 밥 로스 유화, 131억원에 매물로
유명 그림방송서 그린 첫 작품…"복제 불가능한 특별한 그림"


(서울=연합뉴스) 유한주 기자 = 복잡한 그림을 쉽게 완성한 뒤 "참 쉽죠?"라고 말하는 것으로 유명한 미국 화가 밥 로스(1942∼1995)의 작품이 약 131억 원에 매물로 나왔다고 미 공영라디오 NPR 등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미네소타주(州) 미니애폴리스에 있는 화랑 '모던 아티팩트'는 로스가 그림 방송 '그림 그리기의 즐거움'(The Joy of Painting) 1화에서 그린 작품을 985만 달러(약 131억 원)에 판매한다.
이 유화의 제목은 '숲속의 산책'(A Walk in the Woods)이다. 구불거리는 돌길, 푸른 연못, 노랗게 물든 나무 여러 그루가 묘사됐다. 작품 왼쪽 하단에는 로스의 서명이 있다.
NPR은 "로스의 작품 중 가장 비싼 가격에 팔리며 역사적으로도 큰 반향을 불러올 수 있는 그림"이라고 설명했다.
로스는 1942년 플로리다주 데이토나에서 태어나 미 공군에서 20년간 복무한 뒤 미술 강사로 활동하다가 53세를 일기로 숨졌다.
생전 그림 3만 점 이상을 그렸다고 밝혔을 정도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쳤다.
특히 1983년부터 미국 최대 공영방송 PBS에서 방송된 프로그램 '그림 그리기의 즐거움'으로 인기를 얻었다.

총 403회에 걸쳐 방송된 이 프로그램에서 그는 누구나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긍정적 태도와 특유의 거침없는 붓질로 인기를 얻었다.
미국에서만 9억3천500만 가정이 이 방송을 시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에 매물로 올라온 작품은 해당 프로그램 1화에서 로스가 30분 만에 완성한 그림이라고 NPR은 전했다.
앞서 이 작품을 가장 먼저 구매한 사람은 '그림 그리기의 즐거움' 시즌 1이 방영될 때 PBS에서 일했던 자원봉사자라고 한다.
당시 그는 자선 모금 행사에서 100달러(약 13만 원) 미만을 주고 이 그림을 사들인 걸로 추정된다고 모던 아티팩트 측은 전했다.
그는 1983년 11월부터 이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가 올해 초 모던 아티팩트에 소유권을 넘겼다.
라이언 넬슨 모던 아티팩트 소유주는 성명에서 "향수(鄕愁), 소셜미디어(SNS), 예술 작품 뒤에 가려진 인물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그(로스)의 인기에 기여했다"면서 '숲속의 산책'에 대해 "복제할 수 없는 특별한 작품"이라고 말했다.
hanj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