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뚝 떨어진 기온에 편의점 호빵·어묵 '불티'

입력 2023-10-08 07:11  

갑자기 뚝 떨어진 기온에 편의점 호빵·어묵 '불티'
온장고 음료·군고구마 등 겨울 식품 매출 급증
핫팩·장갑·귀마개 등 방한용품 벌써 매대에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최근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편의점에서 동절기 식품과 용품이 때 이른 호황을 누리고 있다.
8일 CU에 따르면 이달 1∼5일 기준 전통의 겨울 간식인 호빵 매출이 직전 주 대비 42.8% 늘었고 군고구마도 40.8%의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
온장고 음료인 쌍화차(69.9%), 꿀물(42.2%), 두유(10.9%) 등의 매출 신장세도 두드러졌다.
찬 바람이 불면 수요가 증가한다는 스타킹 매출도 30.3% 늘었고, 환절기 감기가 유행한 탓에 안전상비의약품(20.4%↑)을 찾는 고객 역시 많아졌다.
이처럼 편의점에서 겨울 상품을 찾는 손길이 최근 부쩍 잦아진 것은 기온 변화와 관련이 깊다.



서울의 최저기온이 지난달 말까지만 해도 20℃ 안팎으로 비교적 온화했으나 이달 1∼4일에 12∼14℃로 내려간 데 이어 지난 5일에는 9.9℃까지 뚝 떨어졌다.
CU 관계자는 "기온이 지난달만 해도 평년보다 높았다가 최근 갑작스럽게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체감 추위의 정도가 강해져 동절기 상품이 많이 팔린 것 같다"고 말했다.
비교 기간은 다르지만, GS25에서의 매출 동향도 비슷하다.
추석 연휴가 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5일까지 엿새 간 호빵 매출은 연휴 전인 지난달 15∼22일과 비교해 무려 488.5% 뛰었다. 길거리 붕어빵을 그대로 재현한 즉석 붕어빵도 184.2%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나타냈다.
이밖에 따뜻한 국물이 담긴 즉석 어묵 상품 6종과 꿀물·캔 커피·녹차 등의 온장고 음료 상품 12종 역시 매출이 각각 61.0%, 32.6% 늘었다.
쌀쌀한 가을 날씨가 완연해지면서 편의점도 월동 준비를 서두르는 모양새다.
CU는 예년보다 두달가량 앞당겨 지난달 핫팩을 출시했고 장갑, 귀마개, 수면 바지 등 방한용품 20여종도 일찌감치 매대에 들여놨다.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호빵, 군고구마, 꼬치 어묵 등의 먹거리와 핫팩 판매에 들어갔으며, 이달 중순에 온장고 음료의 상품 수를 확대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겨울철 수요가 높은 립케어 제품도 선보였다.
이마트24도 이달 초 전국 매장에 다양한 방한용품을 비치하고 가을·겨울 매출 경쟁에 가세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