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 국제 OTT 축제 6관왕…베스트 오리지널상 '약한 영웅'

입력 2023-10-08 21:16  

'무빙', 국제 OTT 축제 6관왕…베스트 오리지널상 '약한 영웅'
제1회 국제 OTT 페스티벌 폐막…OTT와 콘텐츠·투자기업 등 250개 사 참가



(서울=연합뉴스) 강건택 기자 = 올해 처음으로 열린 국제 OTT 페스티벌에서 디즈니+의 '무빙'이 6관왕에 올랐다.
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이날 저녁 부산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열린 국제 OTT 시상식에서 '무빙'이 우수한 시각 효과 기술을 선보인 콘텐츠에 수여하는 베스트 디지털 VFX 작품에 선정됐다.
'무빙'은 가장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낸 콘텐츠를 선정하는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상과 작가상(강풀), 남자 주연배우 상(류승룡), 남녀 신인상(이정하·고윤정) 부문에서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베스트 OTT 오리지널 상은 웨이브의 '약한 영웅 Class1'이 차지했다. 이 작품은 미주지역 K-콘텐츠 플랫폼인 '코코와'와 중국 OTT인 '아이치이' 등을 통해 동시 방영됐다.
'피지컬:100'과 '베트남에서 축제를'은 베스트 리얼리티·버라이어티 상을 받았고, 티빙의 오리지널 예능 '환승연애2'와 웨이브의 오리지널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는 OTT 분야에서 새로운 장르 개척을 시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혁신상을 받았다.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한 플랫폼에 수여하는 뉴테크상은 티빙에 돌아갔다.
시상식에는 수상 후보자와 관계자, 일반 관객 등 3천여 명이 참석했다고 과기정통부는 전했다.



제1회 국제 OTT 페스티벌은 과기정통부가 우수한 국내 OTT 플랫폼과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리고 해외 교류와 투자 유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부산시와 함께 이틀간 개최했다.
티빙, 웨이브, 쿠팡플레이, 왓차,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디즈니+, 파라마운트+ 등 국내외 플랫폼은 물론 FAST(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기업과 콘텐츠 기업, 투자 기업 등 전 세계 OTT 업계 250여개 사가 이번 행사에 참여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공유했다.
이날 시상식에 앞서 티빙, 웨이브, 왓차, 아이치이, 뷰, 유넥스트, 1001tv 등 국내외 OTT 플랫폼과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등 국내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에이스토리[241840] 등 중소형 제작사와 SBS[034120] 등이 보유한 22개 콘텐츠 기획안과 신작에 대한 설명회가 진행됐다.
이들은 우수성을 인정받은 9개 콘텐츠에 360억원의 투자유치 의향을 확인했으며, 추후 공동제작 등 협력을 지속하기로 했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수상으로 대한민국 OTT 산업의 품격을 높이고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해 나가기를 기원한다"면서 "국내 OTT 산업 활성화와 글로벌 진출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firstcirc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