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품질향상 위한 조직·인적쇄신…현장경험 임원 대거발탁(종합)

입력 2023-10-13 14:37  

GS건설, 품질향상 위한 조직·인적쇄신…현장경험 임원 대거발탁(종합)
'6개 부문·9개 본부'→'10개 본부'…40대 임원으로 '세대교체'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이른바 '철근 누락' 사태로 검단신도시 아파트를 전면 재시공하기로 한 GS건설[006360]이 사업조직을 10개 본부로 바꾸고 품질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인력을 임원으로 대거 선임하는 조직 개편 및 인적 쇄신을 단행했다.
GS건설은 예년보다 한 달가량 앞당긴 이번 인사를 통해 20여명의 본부장급 조직장을 대거 교체하고, 내부 승진 및 외부 영입을 통해 40대를 임원으로 임명하는 등 세대교체에도 나섰다.
GS건설은 13일 이 같은 조직 개편 및 인사를 발표했다.
GS건설은 우선 이슈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기존 '6개 부문·9개 본부' 체제를 사업 조직 통합 등을 통해 '10개 본부' 체제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조직 개편은 품질 개선의 관건인 의사 결정 속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단행됐다고 GS건설 측은 설명했다.
특히 전년 대비 3배에 달하는 17명의 신임 상무를 선임하고, 20여명의 기존 본부장급 조직장을 교체했다.
나아가 내부 승진 및 외부 영입을 통해 40대 임원들을 선임함으로써 과감한 세대교체의 기틀도 마련했다고 GS건설은 설명했다. 기존 40대 임원은 2명이었으나 이번 인사에는 4명이 포함됐다.
또 건설업의 근간인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인력을 대거 임원으로 선임했다. 품질 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조치다.
아울러 이번 인사에선 업무 성과와 역량, 조직 기여도 등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종합적인 인물 리뷰 과정을 밟음으로써 성과주의에 기반한 인재 기용 뜻을 명확히 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GS건설은 "인적 쇄신을 통해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마련하고, 전사적 품질 향상을 통해 보다 안정화된 국내외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GS건설 인사.

◇ 상무 신규 선임
▲ Global Engineering그룹장 김재범 ▲ 플랜트공사담당 조창익 ▲ 호주Proposal담당 겸 호주Proposal팀장 김진헌 ▲ 베트남신사업그룹장 이상도 ▲ 신사업기획담당 이정환 ▲ 인프라싱가포르·베트남수행담당 겸 TEL T301 PD/ CM 김주열 ▲ 건축공사2담당 김희재 ▲ Prefab사업그룹장 기노현 ▲ 구매담당 성낙현 ▲ 금융담당 강영주 ▲ 건축공사1담당 박남태 ▲ 경영전략그룹장 겸 경영전략팀장 유영민 ▲ 주택영업2담당 겸 주택영업2팀장 김병수 ▲ 인프라수행그룹장 장대은 ▲ 호주인프라수행담당 김응재 ▲ 자이C&A 기전설계담당 정연황 ▲ 자이C&A 건축1담당 겸 베트남담당 남현기
luc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