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팔 전쟁] 가자지구 쌍둥이 아기의 비극…"분유탈 물도 없어"

입력 2023-10-17 18:33  

[이·팔 전쟁] 가자지구 쌍둥이 아기의 비극…"분유탈 물도 없어"
20대 여성이 피란길에 병원서 출산…7개월만에 미숙아로 태어나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기습 공격을 받은 이스라엘의 보복 공습이 이어지는 가운데 가자지구에서 태어난 쌍둥이가 세상에 나오자마자 비극을 겪어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16일(현지시간)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가자지구 남부 칸 유니스의 병원에서 이틀 전인 지난 14일 미숙아로 태어난 누하와 파틴 쌍둥이 자매가 물 부족으로 분유조차 제대로 먹을 수 없는 상황이라고 보도했다.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공습이 시작된 지난주 임신 7개월이었던 쌍둥이 아기들의 엄마 날라 아부 엘루프(26)는 가자시티의 알 시파 병원에 입원했다.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혈압이 떨어지고 배 속에 있는 아기들의 심장 박동이 불규칙해졌기 때문이다.
그러나 공습이 연일 진행되면서 가자지구에서 가장 큰 알 시파 병원은 부상자들로 넘쳐나기 시작했다.
이스라엘 공습으로 다쳐 병원으로 이송된 사람들은 먼지와 피를 뒤집어쓴 채였고 사망자 수도 계속 늘어났다.
그러자 병원은 더 긴급한 환자를 받기 위해 엘루프를 퇴원시켰다. 이후 엘루프와 그의 남편은 남쪽으로 대피하라는 이스라엘의 통보를 접하고 북부에서 탈출하는피란민 대열에 합류했다.
남부 도시 칸 유니스에 가까워질 때쯤 엘루프의 진통이 시작됐고, 병원에 도착하자마자 응급 제왕절개 수술로 쌍둥이가 태어났다.
7개월 만에 태어난 미숙아인 쌍둥이에게는 분유가 필요하지만 분유를 탈 물이 없는 상황이다.
쌍둥이 산모의 언니이자 NYT에 가자지구 상황을 전달해온 프리랜서 사진작가인 사마르 아부 엘로프는 물 뿐만 아니라 의약품과 생필품도 다 떨어졌다고 전했다.
그는 누하와 파틴이 생애 첫 날에 적응하는 동안 사랑하는 사람들이 아기들에게 줄 분유를 탈 물을 구하기 위해 도시를 샅샅이 뒤지고 있다고 말했다.
수일째 이어진 이스라엘의 공세로 가자지구에는 물, 전기, 식량 공급이 대거 끊겨 인도주의적 위기가 심화하고 있다.
가자지구 내 유엔 대피소에도 물이 부족해졌고 주민들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없게 되면서 수인성 질병 발병 우려도 커졌다.
많은 가자지구 주민이 식수 부족으로 심각한 탈수 증세를 겪고 있으며 전력도 들어오지 않고 있다.
dyl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