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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AICC 등 'AI 3대 서비스'로 B2B 시장 공략

입력 2023-11-01 09:00  

LG유플러스, AICC 등 'AI 3대 서비스'로 B2B 시장 공략


(서울=연합뉴스) 강건택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인공지능(AI) 기반 고객센터인 AI컨택센터(AICC), AICC 클라우드, 소상공인 AI 설루션인 '우리가게 AI' 등 3대 서비스에 역량을 집중해 B2B(기업간 거래) AI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일 밝혔다.
2021년 3월 내놓은 'U+ AICC On-Premise'는 2년여 만에 550억 원의 수주 매출을 달성했고, 지난 9월에는 구독형 서비스 'U+ AICC 클라우드'를 출시해 중견그룹과 중소기업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어 지난달에는 영세 사업자를 위해 전화 단말과 AI 응대, 손님 메모 기능을 탑재한 '우리가게 AI' 정액요금제를 출시했다.
LG유플러스는 LG AI연구원, LG CNS와 '원-LG AICC'를 구축하고 그룹 차원의 AI 역량을 적극 활용하는 한편, 내년에는 자체 개발하는 통신 맞춤형 AI '익시젠'을 출시해 AICC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firstcirc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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