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P의 거짓', 대한민국 게임대상서 대상 포함 6관왕(종합)

입력 2023-11-15 18:39  

네오위즈 'P의 거짓', 대한민국 게임대상서 대상 포함 6관왕(종합)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최우수상…시프트업 '니케'도 우수상·기술창작상



(부산=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네오위즈[095660]의 대작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P의 거짓'이 올해 '대한민국 게임 대상' 최고상의 영예를 안았다.
P의 거짓은 15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게임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주최 측은 'P의 거짓'이 "한국형 소울라이크 액션 게임의 의미 있는 시작을 알렸다"며 대상 선정 사유를 밝혔다.
'P의 거짓'을 만든 최지원 디렉터는 경영진과 제작 팀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오직 재미와 감동을 주는 게임을 만들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최 디렉터는 "한국 게임이 많이 변하고 있다"며 "좋은 게임이 많이 만들어지고 있는 만큼, 대한민국 게임을 많이 사랑하고 응원해 달라"고 말했다.
'P의 거짓'은 기술창작상 4개 부문 중 기획·시나리오 부문, 사운드 부문, 그래픽 부문 등 3개 부문에서 수상했고, 이용자 투표 결과를 반영해 선정하는 인기게임상도 받았다.
최 디렉터도 우수 개발자상을 받으며 'P의 거짓'은 이날 시상식에서 총 6관왕을 차지했다.


국무총리상인 최우수상은 넥슨 민트로켓의 해양 어드벤처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에 돌아갔다.
황재호 '데이브 더 다이버' 디렉터는 "완성도에 집요하게 집착했고, 치열하게 고민해 좋은 게임을 만들었다고 생각한다"며 "자극이 많이 됐고, 더 강한 모습으로 돌아오겠다"고 게임 개발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우수상은 매드엔진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나이트 크로우', 시프트업의 수집형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 스마일게이트엔터인먼트의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가 각각 수상했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기술·창작상 캐릭터 부문도 받았다.

공익적 가치를 담은 우수 게임에 주어지는 굿게임상은 시각장애인도 즐길 수 있는 게임 '플로리스 다크니스'가 받았다.
개발사 올드아이스의 박재형 대표는 "장애를 가진 분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쁘게 생각하고, 좋은 게임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가상현실(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신현승 대표는 국내에서 비중이 낮은 VR 게임을 개발해 해외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공로를 인정받아 게임비즈니스혁신상을 받았다.
사회공헌우수상에는 장애인 게임 접근성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한 카카오게임즈가 선정됐다.
파우게임즈는 스타트업기업상을, 뉴코어 게임즈의 '데블 위딘: 삿갓'은 인디게임상을 받았다.
게임 업계에 기여한 인물에 수상하는 공로상에는 게임 전문 매체 더게임스데일리의 모인 대표가 선정됐다.
e스포츠발전상은 올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스트리트 파이터 V' 종목 감독을 맡은 강성훈 스피릿제로 이사가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게임 대상'은 한 해 출시된 국산 게임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게임 시상식이다.
작년에는 네오플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대상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는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지스타 조직위원장),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 김규철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등이 참석했다.
유 장관은 이날 인사말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최근 확률형 아이템 문제나 게임산업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산업을 키울 수 있는 정책적 배려를 열심히 해 달라'는 전언을 주셨다"며 "내년도 게임산업이 큰 업적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