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국 대표 OTT 한 자리에…방통위 국제 OTT 포럼 개최

입력 2023-11-16 10:00  

각국 대표 OTT 한 자리에…방통위 국제 OTT 포럼 개최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는 16일 서울 중구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2023 국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포럼'을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인 이번 포럼에는 국내 OTT 사업자 티빙, 웨이브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홍콩 뷰(Viu), 영국 다즌(DAZN), 프랑스 카날플뤼(Canal+), 일본 유-넥스트(U-NEXT) 등 정상급 글로벌 OTT 기업들이 참가해 교류한다.
기조연설과 특별 세션을 포함해 총 6개 세션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상상 이상의 스트리밍'을 주제로 국내 OTT 사업자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정상급 글로벌 OTT 기업의 성공 전략을 공유하고 갈수록 경쟁이 심화하는 글로벌 OTT 산업의 현주소를 확인해 OTT 사업자와 콘텐츠사업자 간의 다양한 협업을 통한 상생과 협력 방향을 모색한다.
글로벌 OTT 1위 넷플릭스의 강동한 한국 대표가 글로벌 OTT 시장 협력 방안에 대해 기조연설을 하는 것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최대 OTT로 자리매김한 홍콩 Viu의 재니스 리 대표의 아시아 OTT 시장 현황 및 발전 방안 발표가 이어지며 국내 토종 OTT 1위 티빙의 최주희 대표가 온라인 스트리밍과 콘텐츠의 미래를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다.
특별 세션으로는 FIFA·F1 등 글로벌 스포츠 콘텐츠 전문 OTT인 DAZN의 존 글리셔 부회장이 OTT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떠오른 스포츠 콘텐츠의 경쟁력에 대해 발표한다.
DAZN은 작년 기준 3조 59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는 만큼 OTT 시장에서의 스포츠 콘텐츠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할 전망이다.
이어지는 세션에서는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업 MPZ, 일본 U-NEXT의 덴신 츠츠미, Canal+의 최병욱 수석부사장, 한국리서치 김기주 본부장, 해외 진출해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코코와(KOCOWA)의 박근희 대표, 중앙대 성동규 교수 등의 발표가 있다.
토론은 한국 OTT 포럼 문철수 회장의 사회로 티빙 박종환 부장, 웨이브 노동환 리더, 방송통신대학교 이성민 교수, 넷플릭스 '피지컬: 100'을 제작한 장호기 PD가 참여한다.
이상인 방통위 부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미디어산업 환경이 격변하는 지금, 국가 간 그리고 플랫폼 간 경계를 허물고 모두가 힘을 합칠 때 OTT 산업은 지속 발전할 것"이라며 "오늘 행사를 통해 국내 OTT 기업이 K-콘텐츠를 타고 해외시장으로 뻗어 나가 글로벌 미디어 강국으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