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 "디스플레이株, 아이패드 OLED 기술전환 수혜 기대"

입력 2023-11-30 09:02  

신한투자 "디스플레이株, 아이패드 OLED 기술전환 수혜 기대"
덕산네오룩스·피엔에이치테크 탑픽…LGD 매수 추천 "내년 영업흑자 예상"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신한투자증권은 30일 디스플레이 업종에 대해 내년 애플 아이패드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기술 전환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며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다.
남궁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내년 아이패드 OLED 기술 전환으로 IT(정보기술) OLED 확대가 시작될 전망"이라며 "아이패드의 연간 출하량은 4천만~5천만대 수준으로 2억~2억2천만대를 판매하는 아이폰 대비 출하량은 적지만 아이패드의 (패널) 면적은 아이폰 대비 약 4~5배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출하량, 화면 크기, 기술 전환을 고려하면 OLED 전환의 파급 효과는 크다"며 "아이폰 규모 이상의 새로운 시장이 한 개 더 생기는 것과 비슷한 영향을 주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내년은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12.9인치 모델만 전환돼 아이패드의 OLED 전환 물량은 1천만대 수준이지만, 3~4년 이내에 모든 모델에 OLED가 채용될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경쟁사들 또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태블릿PC OLED 채용을 서두를 것으로 예상했다.
남 연구원은 "아이패드 OLED 전환에 디스플레이 업종 전반적으로 OLED 애플리케이션 확대가 기대된다"며 "중소형(스마트폰)에서 대형(태블릿·노트북 등)으로 화면이 커지는 만큼 요구되는 기술에 차이가 있어 기술 전환에 대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업체들이 주가 모멘텀이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디스플레이 업종 내 최선호주(탑픽)로는 덕산네오룩스[213420]와 피엔에이치테크[239890]를 추천했다. 각각 목표주가 6만1천원, 3만1천원과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LG디스플레이[034220]에 대해선 태블릿, 차량용 OLED 확대에 힘입어 내년 영업이익 흑자전환이 예상된다며 목표주가 1만7천원과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LX세미콘[108320]과 이녹스첨단소재[272290]에 대해서도 목표주가 11만원, 4만9천원과 매수 의견을 지켰다.
abullapi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
    핀(구독)!